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매킨토시와 놀자

아이튠즈 iTunes11 라디오를 들어보자!


 

 애플(Apple)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인 아이튠즈(iTunes)가 아이튠즈11로 버전업 되면서 외형상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여러모로 심플함을 한 층 강화한 느낌이다. 하지만 내가 컴퓨터 앞에서 작업을 할 때 자주 이용하던 아이튠즈의 라디오 기능의 위치가 바뀌어 잠깐 난처했던 적이 있다. 오늘은 아이튠즈11의 변화된 라디오 기능 위치를 포스팅 하려고 한다. 


 참고로 아이튠즈의 라디오 기능은 우리나라의 일반 라디오와 틀리게 장르에 맞는 음악만을 들려주는 채널들이 많이 있다. 때문에 미국의 라디오 채널이지만 언어의 장벽을 경험할 이유가 없다. 특히 작업을 할 때 듣기에 좋은 순수 음악 채널들이 많이 있다.


2010/08/05 - [재미있는 첨단 세계/매킨토시와 놀자] - 아이튠즈 iTunes 라디오를 들어보자 맥OSX Snow Leopard 가이드



 아이튠즈 왼쪽 상단의 버튼을 클릭한다. 현재 선택되어 있는 항목에 따라 버튼에 표시된 내용이 다르다.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항목 중 음악을 선택한다. 



 버튼 내용이 음악으로 변경된다. 상단 가운데 표시되는 항목 중 라디오를 선택한다. 



 다양한 체널들이 장르에 따른 대분류로 표시된다. 


 대분류를 하나 클릭하면 그 장르에 해당하는 많은 수의 채널이 표시된다. 이 중 자신이 듣고 싶은 채널을 더블 클릭하면 된다. 내가 가장 많이 듣는 것은 Absolutely Smmoth Jazz - SKYFM이다. 편안한 느낌의 다양한 재즈 경음악을 연속적으로 들려준다. 특히 작업을 할 때 무척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