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매킨토시와 놀자

아이튠즈 iTunes 라디오를 들어보자 맥OSX Snow Leopard 가이드


 애플(Apple)사의 종합 앤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인 아이튠즈(iTunes)는 기존 윈도우 사용자들에게는 어쩌면 조금 생소한 형태와 사용법을 가진 프로그램입니다. 저도 처음 맥을 사용할 당시 아이튠즈를 처음 접하고 이건 음악 플레이언가? 하다가 여러모로 알게 되면서 음악 파일 재생은 기능의 일부일 뿐 상당히 방대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많이 알려진 바로는 아이폰(iPhone), 아이팟(iPod)의 동기화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음악파일을 관리 재생하고 웹 서비스와 연결해 많은 종류의 기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생소한 감이 많지만 사용이 익숙해지면 여러모로 즐겁게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기능은 아이튠즈의 기능 중 하나인 인터넷 라디오 감상입니다. 물론 국내의 라디오 방송은 청취가 불가능하지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음악 파일들이 지겨워 질때쯤 음악 전문 라디오 방송등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컴퓨터 작업을 할 때 가끔 아이튠즈를 키고 미국의 Sky.FM에서 방송하는 Absolutely smooth Jazz 를 통해 재즈음악을 감상하곤 합니다. 부드럽고 듣기 편한 경음악 재즈를 주로 방송함으로 작업에 방해도 되지 않고 마음도 차분해져 자주 이용하곤 합니다. 이 채널 뿐 아니라 몇천 가지의 인터넷 라디오 방송들을 들어볼 수 있으므로 취향에 맞는 방송을 찾아 듣는 재미도 있습니다.

 아이튠즈의 좌측 메뉴에 있는 보관함 항목의 라디오를 선택합니다.





 라디오 방송들이 각 항목 별로 분류되어있습니다.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좌측의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해당 항목에 속하는 방송 채널들이 나열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재즈 항목을 선택했을때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재즈 항목에 몇 개의 채널이 존재하는지 표시되며 각 방송채널의 이름과 간단한 설명이 나옵니다. 재즈 항목은 151개의 채널들이 검색됩니다. 원하는 채널을 더블 크릭하면 해당 채널이 재생됩니다. 물론 이 기능은 윈도우즈용 아이튠즈도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