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킨토시(Macintosh, Mac, 이하 맥)의 우수한 운영 체제(OS)인  맥 OSX Snow Leopard(Mac OSX Snow Leopard 10.6.4)는 강력하고도 가벼우며 사용이 간편한 미리보기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일이나 폴더의 정보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강력한 기능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가벼워 무척 유용한 기능입니다. 달리 미리보기 프로그램도 있고 여러 뷰어(Viewer) 프로그램들도 있지만 간단한 미리보기 기능만으로도 왠만하게 널리 사용되는 형식의 파일 종류는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미지 파일, PDF파일, 문서 파일 등을 확일할때는 달리 프로그램이 필요 없을 정도 입니다. 달리 프로그램의 실행 없이 작동함으로 무척 가볍습니다. 전체화면까지 지원하며 이미지 파일의 경우  맥 OSX Snow Leopard의 사진, 이미지 관리 프로그램인 아이포토(iPhoto)에 바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사용도 무척이나 간편합니다. 단지 파일을 선택하고 스페이스(Space) 바 키보드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jpg 확장자의 이미지 파일의 미리보기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미리보기할 이미지를 선택하고 스페이스 바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과 같이 이미지가 미리보기 되어집니다. 하단에 전체화면 보기 버튼과 아이포토에 저장 버튼이 표시됩니다.










 왼쪽의 이미지는 제가 수채화로 그린 그림을 디지털 카메라로 찍어본 이미지입니다. 쑥스럽네요. ㅋㅋㅋ




 폴더를 선택해 미리보기하면 파일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어도비(Adobe)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의  파일인 AI나 포토샵의 파일도 미리보기로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 파일 같은 경우도 달리 뷰어 프로그램이 없이도 미리보기 기능만으로 읽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전체화면 보기까지 지원함으로 가독성도 상당히 뛰어납니다.


 여러개의 파일을 동시에 선택한 다음 스페이스바를 눌러 미리보기를 작동시키면 위의 이미지와 같은 버튼들이 표시됩니다. 좌측부터 이전 파일, 슬라이드 보기, 다음 파일, 모든 파일 간단히 미리보기, 전체화면 기능을 가진 버튼들입니다. 무척 유용한 기능임으로 100%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