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맥을 이용하면서 부터 주로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는 바로 맥 OS X의 기본 브라우저인 사파리(Safari)이다. 물론 PC를 사용할 때는 울며 겨자 먹기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오페라(Opera), 가끔 용도에 따라 파이어폭스(Firefox)나 크롬(Chrome)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주된 브라우저는 역시 사파리이다. 웹 서핑의 80% 정도는 사파리를 이용하는 것 같다. iOS 기기들을 가지게 된 이후로는 이 사파리 이용 빈도는 더욱 높아진 것 같다. 사용이 편리하고 보기도 좋으며 다양한 편이 기능들이 있기 때문이다. 사파리의 우수한 기능 중 하나인 '읽기 도구'는 이미 중독성이 심각해져 웹 서핑 시 긴 글을 읽을 때는 '읽기 도구' 없이는 읽기가 힘들어졌을 정도이다. 


 사파리의 읽기 도구는 웹 페이지의 긴 글을 최대한 부잡스런 요소를 줄이고 주요 이미지와 함께 텍스트를 가독성 높게 만들어 주는 기능을 한다. 초창기에는 호환이 안되는 페이지가 많았지만 지금은 텍스트 양이 일정 이상되는 페이지라면 거의 대부분 사용할 수 있다.



 일기 도구 기능을 불러오는 버튼은 기본적으로 사파리의 검색+주소 창 오른쪽에 위치한다. 이 버튼을 누르거나 단축키 commend+shift+R로도 간단히 이 기능을 불러올 수 있다.


 

 일반적으로 텍스트 양이 많은 페이지의 글을 읽을 때 무척 유용하다. 광고나 글 이외의 레이아웃을 제거해 주고 텍스트와 이미지만을 표시해 준다. 텍스트도 가독성이 높은 글자체로 변환해 주기 때문에 눈에 피로를 덜어줄 뿐 아니라 글 파악 능률도 높여준다.




 마우스 포인터를 브라우저 창 하단부로 옮기면 위치에 기능 아이콘이 등장한다. 확대 축소가 가능하고 맥의 이메일 기능과 연동되어 웹 페이지의 내용을 바로 메일로 보낼 수 있으며 읽기 도구 상태로 페이지를 바로 프린트 할 수 있다. 꼭 이 아이콘을 사용하지 않아도 commend+'+', commend+'-', 단축키로 확대 축소가 가능하며 commend+I, commend+P 단축키로 각각 메일, 프린트가 가능하다. 


 무척 편리하고 획기적인 읽기 도구 기능! 편리한 만큼 중독성도 강하다!!! 참고로 아래는 위와 동일한 페이지가 표시된 iOS6의 아이폰, 아이패드읽기 도구 기능이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고영주 2013.06.16 14: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저도 애플컴퓨터, 아이폰을 사용하는 애플 매니아인데, 매번 사파리의 읽기도구의 편안함과 유용함에 감동을 받고 있습니다. 님의 블로그의 정보덕분에, 매번, 읽기도구 아이콘을 누르면서 사용했는데, 단축키가 있다니, 정말 놀랐습니다. 맥osX의 메뉴얼을 읽어봐도, 접하질 못해서, 매번 트랙패드나 매직 마우스의 커서로 일일히 클릭하여 사용했거든요. 항상 더 건강하시고 더 행복하세요. 이번에 새로 공개된 맥os X 맥브릭스도 빨리 접하고 싶습니다. 가장 기대되는 기능이 아이북스를 맥으로도 볼 수 있다는게 참 기쁘거든요.

    • Favicon of https://mihuwang.tistory.com BlogIcon 미후왕 2013.06.16 16: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고영주님
      ㅋㅋ 반갑습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니 마음이 즐겁습니다.
      맥 OS X 대부분의 기능들은 단축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설명서에 친절히 나와 있지 않아서 모르고 넘어가기 쉽지만
      하나씩 찾아보는 재미도 무척 쏠쏠합니다. 설정>키보드>키보드 단축키
      에서 직접 단축키들을 확인해 볼 수 도 있으며 원하는 단축키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참고 하시길.... 좋은 주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