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도 멋진 기능을 잔뜩 가지고 있는 애플의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아이튠즈(iTunes), 여러모로 재미있는 기능을 많이 가지고 있다. 오늘 이야기할 기능은 바로 아이튠즈 디제이(iTunes DJ)기능이다. 아이튠즈에 등록되어 있는 음악 파일들을 믹스해 재생해 주는 것이 기본 기능이지만 이 밖에도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등의 애플 모바일 기기들에 설치된 애플 리모트(Remote) 앱을 활용해 곡을 신청하고 투표하는 등의 멋진 기능들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기능을 언제 사용하면 좋을까? 집에서 파티를 연다거나 음악 카페등을 운영하는 이들에게 이 기능은 정말 유용하고 재미있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아이튠즈 디제이 기능은 애플 기기간의 훌륭한 호환성을 이용한 놀라운 확장성과 이용 가능성을 잘 나타내 주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애플만의 아이디어가 바로 어떻한 다른 브랜드도 그들의 독창성과 창의성에 범접못하게 하는 가장 강력한 무기라고 할 수있다.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좌측 메뉴바에서 iTunes DJ라는 명령을 발견할 수 있다.


 언제든지 손쉽게 재생 목록을 설정하고 그 설정이 귀찮다면 단지 믹싱을 통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Remote 앱을 이용한 노래 신청 기능은 특이 이 아이튠즈 디제이의 창의성을 가장 높여주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다음 기회를 빌어 더 자세한 사용 방법을 올려보겠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seeit.kr BlogIcon 하늘다래 2012.04.14 13: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아이튠즈에 믹스 기능이 있는지 몰랐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