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로울 정도로 놀라운 애플의 매직마우스(Magic Mouse), 어차피 맥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윈도우 PC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한국에서라면 별 수 없는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나 역시 그렇기에 매직 마우스에 중독된 후, PC에서도 사용해 보려 했지만....... 어쨌든 맥 OS X에서 사용한다면 이보다 우수한 마우스가 없다. 특히 이번 라이온(Mac OS X Lion)에서는 더욱 우수해졌다. 매직마우스를 200%활용할 수 있게 해 주는 무료 배포 프로그램 배터터치툴(Batter Touch Tool, BTT)없이도 잠재력을 100% 활용하는 날이 올 것 같다. 매직마우스는 실제로 4손가락 동시 터치까지 인식하므로 아직 사용되지 않고 있는 잠재력이 엄청나다고 할 수 있겠다.


 스크롤 방향 자연스럽게 항목은 원래 사용되던 한손가락 스크롤 조작에 반대로 작용한다.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확대 축소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매직마우스를 한손가락으로 두번 연속 터치하면 마우스포인터가 위치한 곳을 중심으로 라이온이 알아서 적당한 크기로 확대 축소해준다.


 추가 동작 탭에서 페이지 쓸어넘기기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사실 한 손가락으로 쓸어넘기기로 페이지를 이동하도록 설정해 놓으면 원하지 않는 상황에서 페이지 쓸어넘기기 기능이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나 같은 경우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다. 두손가락으로 선택해 사용하면 이런 불편을 줄일 수 있지만 아쉽게도 이 설정이라면 전체 화면 응용 프로그램 쓸어넘기기 기능과 중복된다. 라이온의 매직 마우스 기능중 유일하게 아쉬운 점이다.


 라이온에서는 응용프로그램에 전체 화면 기능이 추가되었다. 전체 화면 응용 프로그램 쓸어넘기기 기능은 이렇게 전체 화면화 되어 있는 프로그램간에 간단히 전환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이다. 전체 화면화된 프로그램이 없다면 최 좌측에는 대쉬보드에서 부터 익스포제의 여러 화면을 마치 페이지를 넘기는 넘겨볼 수 있다. 무척 편리한 기능이다.


 두 손가락으로 연속 이중 탭하여 라이온의 편리한 공간활용 기능 미션컨트롤(Mission Control)을 활성화할 수 있다. 역시 무척 편리하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jsnoopy.tistory.com BlogIcon J스누피 2011.11.28 23: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 잘 보고 갑니다, 나중에 제 블로그도 한번 들려주세요^^

  2. jazzcat 2011.11.28 23: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 봤습니다...
    오늘 매직마우스를 처음 구입해 쓰고 있는데...
    너무 편해 앞으로 다른 마우스를 못쓰게 될 것 같다는 생각만 듭니다.
    애플기기에 익숙해져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 Favicon of https://mihuwang.tistory.com BlogIcon 미후왕 2011.11.29 00: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jazzcat님
      예쁘고 감촉도 좋고 마법같은 기능성을 가지고 있는
      신통방통 마우스인 것 같습니다.
      익숙해 지시면 BTT를 한 번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직 마우스의 기능을 200% 끌어올려줍니다.
      어느순간인가는 키보드에 손도 안데고 매직 마우스만으로
      많은 작업을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입니다.
      BTT관련한 저의 포스팅이 있으니 한 번 참고해 보세요.
      제 블로그 검색툴에 BTT 검색하시면 해당 포스팅이
      보이실 겁니다.
      방문과 댓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