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매킨토시와 놀자

Mac OS X Mountain Lion v 10. 8. 2 업데이트





 매킨토시(맥, Mac, Macintosh)의 새 운영체제 Mac OS X Mountain Lion이 v 10. 8. 2로 업데이트 되었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은 아래 이미지와 같다. 



 대체로 iOS6와의 호환성과 관련 기능들에 중점되어 업데이트 된 것 같다. 이에 따른 보안 업데이트도 이루어졌다. 더불어 아이튠즈(iTunes) 역시 10.7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두 업데이트 모두 600MB가 넘는 대용량 다운로드가 필요하므로 시간에 여유를 두고 실행하는 것이 좋다. 업데이트 대상이 랩탑이라면 중간에 베터리가 다 다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 전원선을 연결하고 업데이트를 실행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하나 재미있는 점은 최근 Mac OS X를 업데이트 하면 이전과는 다르게 App Store 상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Mac OS X Mountain Lion 확실히 현존하는 컴퓨터 OS로는 가장 진보되어 있다는 점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그렇다고 무결점의 완벽한 OS라는 것은 아니다. 이미 몇가지 불편 사항들이 발견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잠자기에서 깨어나면 인터넷과 연결되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짧은 시간이긴 하지만 말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 점들이 개선되지 않았다. 빠른 시일 내에 개선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