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핸드폰이 대중화된지도 꽤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러면서 문자 메세지도 지금은 무척 친근해진 통신수단이 되었습니다. 가끔 젊은 여성분들의 손가락이 보이지 않을 정도의 빠른 문자 메시지 입력 속도에 턱이 벌어지곤 합니다. 
 아이폰은 헨드폰과 하나의 작은 컴퓨터가 복합된 기능의 기기입니다. 덕분에 기존의 문자 메시지 입력 뿐 아니라 메일 작성, 메모 작성, 간단한 문서 작성까지 가능해 문자 입력의 중요성이 많이 증가된 기기이기도 합니다. 아이폰의 문자입력 방식은 여지껏 헨드폰 문자 입력방식과는 많이 다른 생소한 모습이지만 아주 우수한 문자 입력 기능을 보여줍니다. 문제는 얼마나 이 입력 방식에 익숙해지느냐겠죠? 컴퓨터의 키보드에 익숙해지기 위해 오래전부터 한컴타자 연습등의 타자연습 도구가 있었다면 아이폰에도 아이폰 터치 키보드에 익숙해 지도록 아이타자라는 타자 연습 도구가 있습니다. 무료 버전의 기능은 부실하지만 아이폰 문자 입력 초보 탈출에는 충분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문장이 주어지고 그 문장을 아이폰의 터치 키보드를 이용해 빠르게 입력해주면 됩니다.













 가로 쓰기도 지원됩니다. 가로 쓰기는 자판이 넓어지는 데신 입력속도가 줄어들겠죠?









 주어진 문장 입력을 모두 완료하면 타자 속도 기록이저장됩니다.














 상단 가운데 위치한 개발자 속담 - 1 버튼을 터치하면 입력할 문장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의 경우 총 17개의 문장만이 제공됩니다. 무척 적은 양이지만 초보 탈출에는 충분한 숫자입니다. 












 하단의 Graph 버튼을 터치하면 자신의 타자 입력 속도 기록이 그래프로 표시됩니다. 녹색그래프는 최대 초당 입력 속도, 파란 그래프는 평균입력속도 주황색은 입력 정확도입니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자연의 집 2010.12.08 08: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태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