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아이폰과 놀자

아이폰4 범퍼케이스를 신청해 보자. 그리고 시리얼 넘버 확인


  현재 아이폰4 개통자에게 무상 범퍼케이스가 지급중입니다. 사실 저는 아이폰4의 수신율에 별 불만이 없으며 어쨌든완전한 알폰을 선호하는 관계로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지만일단 공짜임으로 27일 신청을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신도림 테크노마트에 소재한 애플 서비스 센터가 집에서 무척 가까운 관계로 그곳에서 신청을 했습니다.
 각 애플 서비스 센터마다 방식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다고 하지만 신도림 테크노마트 3층에 위치한 한빛마이크로시스템의 경우 필요한 것은 자신의 아이폰4 시리얼 넘버뿐입니다. 방문을 한 뒤 준비된 신청서에 아이폰4의 시리얼 넘버,이름, 메일 주소, 전화 번호등만 간단히 작성해 넣으면 일단 범퍼케이스 신청이 완료됩니다. 
 직접 방문 신청해야만 합니다. 제가 9월 27일 신청했는데 오늘(10월 6일) 전화 확인 결과 다음 주 중순쯤 상품을 수령 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약 2~3주 가량의 시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신청서 작성시 적어 넣은 전화번호나 메일 주소로 연락이 온다고 합니다. 범퍼케이스의 수령 역시 직접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또 하나 확인한 사실은 아이폰4 범퍼 케이스 신청기간은 정해진 바가 없으며 현재도 계속 신청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직 신청 안 하신 분들은 신청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미국 현지의 범퍼케이스 무상 지원과 국내의 서비스가 다른 점을 몇가지 짚어보겠습니다. 첫째로 미국의 범퍼케이스 무상 지원 서비스는 종료되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진행중이라는 것입니다. 둘째로 미국은 아이폰4 범퍼케이스 무상 지원 전용 앱을 통해 지급 신청을 하고 택배로 수령가능한 것에 비해 국내에서는 애플 지정 서비스 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해야하며 수령 역시 직접 방문해야 가능합니다. 즉, 범퍼케이스 무상 지원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서비스 센터를 2번 방문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미국 현지에서는 자신이 받을 범퍼케이스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지만 국내에서는 검은색 이외에는 선택권이 없다는 것입니다. 

 아이폰4의 시리얼 넘버(일련번호, Serial number)확인 방법
설정>일반>정보 에서 일련 번호 항목에서 자신의 일련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신도림테크노마트 3층 한빛마이크로시스템 애플 서비스센터 정보입니다.

 아래는 링크는 애플 코리아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한 한국의 애플 서비스 센터 위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