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왠만한 차량에 내비게이션하나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것을 찾아보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차량 내비게이션이 대중화되어있는 현실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중 새로 내비게이션을 구입하시려는분들은 잠시 다시 한 번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을 괜찮은 성능의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차량 거치대도 많이 판매중임으로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하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한가지 주의할 점은 3G통신이 발생시키는 데이터 이용료입니다. 차량 내비게이션이 항상 Wi-Fi와 연결되어있을 수도 없는 노릇이니 말입니다. 최근 데이터 무제한요금제가 아니면 사용하기 그리 쉽지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

 KT Show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앱이지만 문제는 3G통신의 데이터 통화료입니다. 데이터 무제한 이용 요금제를 쓰시는 분들을 위한 앱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기본적인 내비게이션의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해본 결과 어느정도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데이터 다운 속도가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직 몇 가지 문제를 가지고 있는 앱이지만 아이폰의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주는 앱이라고 생각됩니다. 좀더 갈고 다듬어지길 기대해 봅니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guyc 2010.10.07 11: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맵에 비해서 많이 부족한것은 인정해야합니다.
    좀 더 나아지길 기대해봅니다.

    45000원 요금제는 데이터 500mb인데, 쇼내비 사용시 서울-부산 왕복 200회 분량이라고 합니다.

    • Favicon of https://mihuwang.tistory.com BlogIcon 미후왕 2010.10.07 13: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guyc님
      저는 t맵을 사용해 보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발전 가능성이나 필요성은 맞는 이야기 같습니다.
      그리고 정말 말씀 하신 정도의 데이터가 소모된다면
      딱히 무제한 데이터 이용자가 아니라도 충분히
      사용가능하겠군요. 정보감사드립니다.

  2. 자연의 집 2010.12.07 20: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내비기능은 필수이죠.
    저는 m4650에 맵피를 깔아 쓰고 있는데..오래된 pda이지만 잘됩니다.
    더 업그레이드 됐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