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OS X를 사용하면서 무척 편리하게 느낀 것 중 하나는 바로 다국어 입력의 편리함이었습니다. 사용자를 충분히 배려한 간편한 언어선택과 입력방식이 문서 작성 시간을 대폭 줄여줄 뿐 아니라 다국어 입력이 주는 스트레스를 크게 감소시켜줍니다. 도리어 재미있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맥 OS X기반의 아이폰 운영체제 iOS4 역시 무척 편리하고 재미있기 까지한 다국어 입력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국인 친구에게 메일을 보내기도 편리하고 간단한 외국어 문서를 작성하기에도 용이합니다. 오늘은 다국어 입력기 사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설정 앱을 터치하고 일반>다국어를 차례로 터치하시면 왼쪽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표시 됩니다. 키보드를터치해 보세요.













 저 같은 경우 중국어로 메일을 보내기 위해 중국어 - 간체 다국어 키보드를 추가해 놓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다국어 키보드를 추가해 놓지 않았다면 한국어와 영어 키보드만 존재합니다. 새로운 다국어 키보드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하단의 새로운 키보드 추가... 버튼을 터치합니다.










 추가 가능한 언어의 키보드가 나열됩니다. 원하는 키보드를 터치하시면 해당 키보드가 추가됩니다.














 만약 일본어 키보드를 추가했다면 왼쪽 이미지와 같이 하단에 일본어 키보드가 추가되어 표시됩니다.










 추가된 키보드를 삭제하려면 오른쪽 상단의 편집 버튼을 터치합니다.


  왼쪽이미지와 같이 표시되면 삭제할 키보드의 좌측에 표시되는 빨간 동그라미 버튼을 터치하고 해당 키보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가 추가되면 왼쪽 이미지와 같이 해당 언어의 입력이 가능해집니다. 추가한 언어의 키보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키보드 최하단의 123 숫자 버튼 오른쪽에 위치하는 지구본 버튼을 터치할때 마다 추가해 좋은 언어로 차례로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추가해 놓은 언어가 한국어, 영어, 중국어 라면 지구본 버튼을 터치할 때마다 키보드의 언어가 한국어>영어>중국어>한국어로 차례로 변경됩니다. 또한 지구본 버튼을 터치한 상태를 유지하면 추가된 언어들이 모두 표시되고 바로 입력하고자 하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이 익숙해지면 입력이 무척 편리합니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자연의 집 2010.12.07 20: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어지원도 다양하군요~

  2. 푸드이프리 2012.03.02 23: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항상 유용한 정 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