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젯 설명의 마지막 시간입니다. 앞서 말씀드렸 듯이 맥 OSX의 위젯들은 유용하고 강력한 기능에도 불구하고 사용이 워낙 간편해 한 두 번만 만져보시면 모든 사용방법을 금새 익히실 수 있습니다. 덕분에 이런 포스팅이 별 필요 없다고 생각하지만 그냥 고집으로 끝까지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위젯 마지막 시간입니다.

14. Web Clip


 앞서 사파리(Safari) 포스팅하면서 언급했던 웹클립( Wep Clip)기능입니다. 자기가 자주 확인해야 하는 웹 페이지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잘라내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정말 편리한 위젯입니다. 웹브라우져를 사용해 인터넷에 연결해 웹페이지를 찾아갈 필요 없이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연결된어 있는 이 위젯을 통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원하는 웹페이지의 일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사파리 관련 포스팅을 링크해 놓았으니 확인해 보세요.
2010/03/01 - [매킨토시와 놀자] - 초보가 초보에게 알려주는 맥OSX Leopard 가이드 (5)

15. 계산기



 이름 그대로 간단한 계산기 기능입니다. 좀 더 보기 좋다는 것 빼고는 윈도우의 계산기과 별반 다를 것이 없습니다. 맥 OSX용 기본 응용 프로그램에도 계산기가 있습니다만 위젯의 계산기는 단순한 계산기 기능만 존재 합니다. 

16. 단위 변환기



 길이, 무게, 면적등의 단위들을 간단히 변환시켜 주는 유용한 위젯입니다. '변환' 옆에서 변환 시킬 단위를 결정하시고 수치를 입력해 주시면 바로 변환됩니다. 환율같은 경우 인터넷이 연결되어있다면 실시간으로 현재의 환율을 표시해 주기때문에 무척 유용합니다. 위의 그림은 한국에서 사용하는 길이의 단위인 센티미터를 미국에서 사용하는 피트로 변환한 것입니다.

17. 번역



 사용이 간편하고 유용한 번역기 입니다. SYSTRAN이라는 번역 엔진이 제공하는 번역기로 다른 번역기의 성능보다 괜찮은 편입니다. 다행이 한국어가 지원되므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가 번역할 내용을 입력하는 난이고 아래가 번역된 결과를 표시하는 난입니다. 언어를 선택하고 번역할 내용을 입력한 뒤 각 난의 가운데 있는 마구 휘어진 화살 표를 누르시면 바로 번역이 됩니다. 

18. 세계시계


 역시 유용한 세계시계위젯입니다.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세계 어느 나라, 어느 도시의 시간도 실시간으로 표시해 주며 몇개라도 시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데쉬보드(Dashboard)버튼을 눌러 위젯들을 표시한후 외쪽하단의 동그라미안에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추가 할 수 있는 위젯들이 표시된다고 이전에 말씀드렸죠? 거기에서 세계시계 위젯을 한 번 누를 때마다 세계시계가 하나씩 추가됩니다. 세계시계 위젯 우측 하단의 'i'
마크를 누르면 표시하고자 하는 국가와 도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9. 스티커



 맥 OSX에는 스티커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맥 화면 어디에나 붙힐 수 있는 포스티잇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젯 스티커는 데쉬보드에 붙히는 포스트잇입니다. 메모광들이 열광할 기능이라고 하겠습니다. 잘 붙지 않고 자꾸 떨어지는 포스티잇에 짜증낼 필요도 없구요. ㅋㅋㅋ 우측 하단의 'i' 마크를 누르면 스티커의 색상과 서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0. 주소록



 맥 OSX 기본 응용프로그램인 주소록과 연동되는 위젯 입니다. 응용프로그램 주소록에 저장해둔 주소들을 검색할 수 있는 위젯입니다.

21. 타일 게임



 많은 분들이 간단히 즐길수 있는 타일 맞추기 게임을 할 수 있는 위젯입니다. 한 번 클릭하면 타일을 마구 흐트러 놓습니다. 한 번 더 클릭하면 게임을 시작 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바꾸고 싶다면 바꾸고 싶은 그림 파일을 클릭해 드래그한 상태로 'F4'키를 눌러 데쉬보드를 연 후 타일 게임 위젯위로 드롭하면 그림이 바로 변환됩니다. 간단히 머리 식힐겸 즐겨보세요.

 이것으로 위젯 설명을 마칩니다. 사용이 간편하고 유용한 위젯 기능을 100%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관련 포스팅들을 링크해 놓습니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