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매킨토시와 놀자

기본 위젯 소개 Wigets 2 맥OSX Snow Leopard 가이드

 저번 시간에 이어서 위젯 설명 들어갑니다. 사실 한 두 번 눌러보면 모든 기능을 파악할 정도로 맥 위젯 사용은 쉽습니다. 저번 시간에도 말씀들였지만 요 포스팅이 필요한 지 모르겠습니다.

7.  ical



  편리한 일정관리 프로그랰인 아이캘린더와 연동되는 위젯입니다. 간단한 달력 표시와 입력한 일정을 볼 수 있습니다. 위젯을 더블 클릭할때 마다 표시 방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아이켈린더 사용방법은 나중에 응용프로그램들 사용 방법을 포스트할 때 올릴 예정입니다. 기대하시라~~~

8. iTunes



 간단하게 iTunes를 제어할 수 있는 리모콘 위젯입니다. 모양도 깜찍하고 사용도 편리해 자주 사용하는 위젯 입니다. 재생, 멈춤, 빨리감기, 볼륨 기능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MP3플레이어의 기능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9. Movies



 슬라이드 방식으로 영화소식을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더블 클릭하면 해당 영화의 상영장소가 표시되며 예매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역시 미국 현지 정보라는 것, 한국의 정보는 없습니다. 그래도 저같은 영화 광에게는 유용한 위젯입니다. 빠른 영화 소식을 얻을 수 있으며 국내 상영하지 않는 영화들의 소식도 접해 볼 수 있습니다.

10. People


 찾고자 하는 사람의 전화번호를 알 수 있는 위젯인데 역시 미국 정보만 있습니다. 스토커에게 유용한 위젯 이겠네요. ^_^;

11. Ski Report


 스키관련 기상 정보를 알 수 있는 위젯입니다. 역시 미국 정보!

12. Stocks


 주식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위젯입니다. 증권, 주식 등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무척 유용하겠죠?

13. Weather




 날씨를 실시간으로 표시하는 위젯입니다. 아! 그리고 부가 가능 설정들이 있는 위젯들은 우측 하단으로 커서를 가져가면 'i'마크가 나오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환경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위젯도 우측 하단에 'i'마크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나씨 표시 위치나 단위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