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맥OSX Snow Leopard가 10.6.3버젼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래서 팁을 하나 올립니다. 뭐 사실 팁이랄 것 까지는 없이 너무도 간단한 방법이지만 처음 매킨토시를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이 팁을 소개해 봅니다. 일단 맥OSX의 마이너 업그레이드는 인터넷만 연결되어있다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하지만 때로는 자동 업데이트가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럴때 간단히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해 준다면 좋겠죠? 수동 업데이트 역시 업데이트된 모든 소프트를 찾아 업데이트 합니다. 
 
메뉴바의 사과마크>Mac OS X 소프트웨어업데이트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그림처럼 업데이트된 소프트웨어를 검색하는 창이 뜹니다. 파라메타가 모두 찰 때 까지 기다려야겠죠? 검색이 끝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업데이트할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옆의 창과 같은 메세지가 뜹니다. 일단 업데이트할 항목이 있다면 세부사항을 확인해 주는 센스를 발휘하시기 바랍니다. '세부사항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같이 세부 업데이트 항목이 표시됩니다.
 저는 보안 업데이트가 하나 검색되었습니다. 만약 OS X 10.6.3을 업데이트 안 하신 분이 있다면 그 항복도 같이 뜨겠죠? 항목 확인을 하신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설치가 되고 아래의 창이 뜨면 '재시동'을 클릭해 주세요.
 맥이 재시동되면서 Mac OS X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중요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을 때 중간에 중지하면 운영체제에 오류를 발생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애플에서는 맥북 등의 충전식 배터리 방식의 전원 관리 기기를 사용하신다면 충전기를 미리 연결하도록 권장합니다. 아주 간단한 팁이었습니다. 10.6.3 버젼 변경 정보 링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