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애플 이야기

아이폰 4G 유출 경찰 조사중 iPhone 4G and Gizmodo




 최근 IT 관련 블로그 기즈모도(http://gizmodo.com/)에서 차세대 아이폰(iPhone)으로 추청되는 기기가 공개되어 논란의 애상이 되고 있습니다. 기즈모도는 5천달러에 이 기기를 구입했으며 관련 동영상과 해체 상태의 사진등을 본 블로그에 공개한 상태입니다. 공개된 사진에 관하여 이 기기의 진실 여부 디자인이 좋다 나쁘다 등 논란이 오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춘(Fortune)에 의하면 실리콘 밸리(Silicon Valley)지역의 산타클라라 카운티(Santa Clara County) 경찰이 아이폰의 유출 및 공개 경위에 관한 수사에 나섰다고 합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이 기기는 실리콘 밸리 지역의 애플(Apple) 본사에서 32Km떨어진 레드우드(Redwood)지역의 한 독일 식 맥주집에서 애플의 엔지니어가 분실한 것입니다.


 분실된 이 기기를 기즈모도 측에서 5천 달러(한화 약 560만원 가량)에 구입하여 이번 논란의 공개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지 경찰은 기소가 가능한 만큼의 충분한 증거를 확보할 수 있는지에 수사의 초첨을 맞추고 있으며 이번 유출 경로에 관련된 인물들 중 기소 대상자가 나올 가능성도 충분히 고려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관련법상 분실된 물품을 주인이 누구인지 알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물품을 소유하는 것은 절도죄에 해당하며 그 물품을 구입한 측도 1년의 징역까지도 가능한 범죄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포춘지의 의하면 아직 애플사가 직접 수사를 의뢰했는지 기즈모도 측이나 경찰측에서는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는 알려진 바가 없다고 합니다.


 이 정도로 경찰까지 개입되었다면 문제의 기기가 아이폰의 차세대 개발 에 관련된 기기입을 충분히 짐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발매 전에는 이 디자인과 100%같은 기기일지 아닐지는 모르는 일입니다. 발매 전까지 숫하게 많은 차세대 아이폰 후보 모델들이 아이폰 본사에서 쏟아져 나오고 있을 테니까요. 이 기기를 분실했던 팔았던 몇몇 인물들은 책임을 추궁당하는 일이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이 번 일로 애플의 신비주의 판매전략에 구멍이 뚫렸지만 이 또한 상당한 홍보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관점으로 공개된 기기의 디자인은 상당히 높은 수준의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기기에도 최근 애플 주력 제품들이 모두 사용하고 있는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