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애플 이야기

맥북 프로 라인 업 Macbook pro Lineup


 한국 애플 스토어에도 새롭게 성능 업그레이드된 맥북 프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외관상 디자인에 변경은 없는 듯하며 하드웨어적 성능을 올린 상태로 출시했습니다. 가격도 많이 싸져서 제가 구입할 당시보다 100만원 가량이 싸졌군요. 제 입가에 떠오른 쓴 웃음을 쉽게 예상하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제가 살때 환율이 상당했죠. 그래도 생각보다 상당히 저렴하네요.

 신형 아이맥(iMac)시리즈 처럼 CPU가 인텔 코어 2 듀오(Intel Core 2 Duo)시리즈에서 i5, i7 시리즈로 바뀌었으며 그래픽 카드는 NVIDIA GeForce GT 330M가 내장 되었네요. 기존 하드 용량도 500G로 증가했군요. 외형상의 변경점은 눈에 띄지 않군요. 기본 포트 배치도 그데로 입니다. 가격이 많이 낮아진 이유는 환율 문제가 첫째일 것 같고 제조공정이 많이 안정되어 원가절감으로 이어지지 않았나 싶군요. 제가 맥북 프로 구입한지 두 번째 스펙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