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Harley-Davison)에서 2014년 봄을 맞이해 새로운 도시형 이륜자동차 스트릿(Street)을 출시할 예정으로 보인다. 750cc, 500cc 배기량으로 현재 할리데이비슨의 이륜자동차 중 가장 저배기량의 모델이 될 것이다. 사실 그동안 할리데이비슨의 이륜자동차들이 무척 올드한 취향이었으며 그 점이 젊은 사람들에게 외면을 받았던 가장 큰 이유였다. 하지만 좀 더 저배기량이고, 더 저렴하며, 더욱 가볍고 스포티하며 도심에서도 크루징에서 좋은 성능을 갖는 스포스터들을 발매하여 젊은 이륜자동차 운전자들에게 좋은 어필을 하며 할리데이비슨은 노인들의 이륜자동차라는 선입견에 서서히 도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아이러니하게도 스포스터는 1957부터 시작되어 적지 않은 시간 숙성되어 온 이륜자동차이다. 처음부터 젊은층을 노리고 발매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스포스터는 미국과 유럽과 일본(우리나란 글쎄..) 등 선진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힘입어 더욱 본격적인 도시형 이륜자동차를 발매한 것이다. 스트릿은 작년 2013년 11월 EICMA에서 실물이 공개되었다.




 일단 사진상의 디자인만 놓고 보면 할리데이비슨만의 고전적인 디자인과 새로운 감각이 잘 어울어진, 크게 문제 삼을 만한 부분이 없는, 무난히 보기 좋은 모습이다. 

 


 새로운 엔진명은 레볼루션X(Revolution X), 놀랍게도 수냉식 엔진이다. 올해는 반 수냉식의 투어링 모델을 발매하더니 이번에 등장하는 스트릿은 말 그대로 수냉식이다. 아무리 공랭식을 숙성시켜도 수냉식의 시대를 거스를 수 없는 장점을 따라잡긴 버거운 것일까?




 그동안 스포스터로 숙성된 다크커스텀을 기본 디자인 컨셉으로 삼고 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역시 가장 쿨(cool)한 색상은 검정인 것 같다. 

 

 감각적인 멋진 휠이다. 


 이정도면 20~30대 젊은 층도 충분히 혹할만한 매력을 가진 할리데이비슨인 것같다. 스포스터보다도 더욱 콤팩트하고 스포티하며 젊다. 충분히 성공할 만한 여건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가격도 6,700$~7,500$ 정도의 경제적인 범위에서 책정될 것이라고 한다. 한화로 환산하자면 700~800만원선으로 볼 수 있겠지만 한국에 출시 여부도 불투명하고 그동안 가격 책정 관행을 생각하면 두배 가격에 육박할 수 있으니 지금할 이야긴 아닌 것 같다. 어쨌든 젊은 층을 겨냥한 도심형 모델 스트릿! 기대감을 갖게 한다. 인도에서 생산되며 수동 6단 변속, 무게는 217Kg 정도이다. 스포스터가 5단 변속에 270Kg 정도인 것에 비해 많은 차이가 보인다. 아래는 스트릿 관련 할리데이비슨 공식 영상이다. 







Posted by 미후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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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qgkgpihqln.tistory.com BlogIcon Z17 2014.01.24 16: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 ㅎㅎ

  2. 어반라이더 2014.01.24 18: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제 맘에 곡 드는데 가격이 문제네요.
    국내에선 얼마할까요?

  3. 할리노땅 2014.01.25 17: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할리는 노땅 느낌이 너무나서 싫었는데
    이곤 꽤 제 스탈입니다. 잘 보고 갑니다.

  4. 11 2014.01.29 12: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야~~ 할리치곤 꽤 아담한 바이크가 될 것 같으네요

    • Favicon of https://mihuwang.tistory.com BlogIcon 미후왕 2014.01.29 17: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실물을 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기존 할리데이비슨 모델보다 작지 않을까요?
      대중적인 일본산 네이키드 정도 사이즈일듯합니다.

  5. 바이크맨 2014.02.11 15: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네요. 잘보고 갑니다.

  6. 아이언라이더 2014.02.18 11: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기존 스포스터보다 빠를까요? 수냉이라면....

    • Favicon of https://mihuwang.tistory.com BlogIcon 미후왕 2014.02.18 19: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글쎄요 전 타보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최소 비슷한 수준의 달리기 성능은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요?
      할리 전 품목은 대체로 달리기 성능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물론 마력수 차이에 의한 토크와 가속력엔 차이가 좀 있지만
      이 조차도 그리 크진 않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7. 이승헌 2014.03.09 13: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년에야 입고된다고하네요 미국에서 만들어 들어오는시간이라는데 인도산은얼마냐 구글조회하니 저가격은 인도산 가격입니다

    • Favicon of https://mihuwang.tistory.com BlogIcon 미후왕 2014.03.09 18: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엇 그런가요? 제가 읽은 외국 바이크관려누잡지 기사에는 미국엔 올 봄에 발매된다고하네요. 그리도 미국 캔사스에서 생산되는 것들은 미국 캐나다 멕시코에 판매되고 다른 국가에 판매되는 것은 인도에서 생산된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차이에 관한 설명은 없군요. 어쨌든 나와봐야 알겠죠? 한 번 흥미롭게 지켜보죠. ㅋㅋ

    • 비싸다 ㅠㅜ 2014.03.09 19:35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모 사이트에서 봤는데 이 가격은 인도산 가격이 아니고
      미국 판매 가격일 겁니다. 아이언의 경우도 미국에서는 8400달러고
      한국돈으론 900만원 좀 안되게 팔고있는데 한국에서는 1690만원입니다.
      두배 좀 안되는 가격에 팔고 있습니다. 물론 한국에선 세큐리티랑
      ABS가 선택이 아닌 강제이니 이걸 생각해도 9600달러 정도고
      한국돈으로 따지만 1000만원 조금 넘는 가격이고 역시 후덜덜!
      한국 소비자 역시 봉인가!?!

    • Fatbob 2014.03.10 11:28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한국 들어와서 깜짝 놀랜게 이 가격입니다
      어ㄷ쨌든 잘 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mihuwang.tistory.com BlogIcon 미후왕 2014.03.10 15: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

      방문과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