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에서 시작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숙성되어 Mac OS X에까지 적용된 알림 기능! 매버릭스(Mavericks)에서는 한 층 더 강화된 알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버릭스 툴바의 가장 우측에 위치하는 알림센터는 가장 최소한의 공간을 활용해 최대의 효과적인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다양한 알림을 보여준다. 메세지 도착 알림과 함께 다른 앱 실행이 필요없이 간단한 답장을 바로 작성해 보낼 수 있다. 메일과 페이스타임에 대한 알림과 응답도 모두 이 조그마한 알림센터에서 가능하다. 미리 알림앱에 작성해 놓은 알림은 물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나 디스크 추출, Time Machine 백업, 전력 관리 등과 같은 시스템적인 알림도 바로 보내온다. 시스템 환경설정>알림에서 설정만 해 놓으면 사파리실행 없이도 해당 웹사이트의 업데이트 소식을 바로 알림받을 수 있다. 잠자기나 화면 잠금 상태에서도 알림 기능은 계속 작동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방해 금지 모드까지 추가되었다. 




 화면 우측 상단 도구막대 아래에 이 처럼 작은 창 하나가 상당히 신통방통하기만 하다. 



 알림 기능에 iOS 처럼 방해금지 모드가 등장했다. 작업 중 알림 기능이 방해 된다면 이 방해금지 모드를 작동시켜서 알림을 잠시 꺼 둘 수 있다. 도구막대 최 우측의 알림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알림 센터를 아래로 스크롤 시키면 방해금지 모드를 끄고 킬 수 있는 버튼이 표시된다. 


 시스템 환경설정>알림에서 알림 기능의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다양한 앱이 알림 기능을 사용하게 할 수 있으며 필요없는 앱의 알림은 꺼 놓을 수 있다. 알림 기능은 캘린더, 미리알림 앱과 연동해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취향에 맞게 사용하기 까지는 약간의 공부 시간이 필요하긴 하지만 그럼에도 충분히 투자 시간 대비 훌륭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매버릭스의 알림 기능은 실로 만능이라고 할 수 있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