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취미와 문화/즐거운 영상물들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 또 하나의 새로운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현재 시리즈 4편까지 제작 상영된 영화 미션 임파서블(Mission: Impossible)의 원작은 1966년에 제작된 미국 TV 시리즈이다. 임파서블미션포스(Impossible Mision Force)의 활약을 다룬 이 TV 시리즈는 높은 인기에 힘입 1988년에도 리메이크되었으며 1990년 톰크루즈가 주연하고 명감독 브라이언 드 팔마가 제작한 영화 시리즈 1편이 상영되어 역시 큰 흥행 성공을 거두었다. 
 가장 최근 미션 임파서블 4 고스트 프로토콜을 비롯해 4편의 영화판 미션 임파서블은 톰 크루즈가 주연이라는 점, IMF라는 조직이 등장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각각 다른 개성을 보여준다. 그도 그럴 것이 4편 모두 영화를 촬영한 감독이 각각 다르다. 브라이언 드 팔마 감독의 1편은 속고 속이는 첩보 작전이 액션과 잘 조화를 이루어 긴장감 넘치는 영화를 연출하였고, 영웅본색으로 유명한 오우삼 감독의 2편의 경우 화려한 액션과 홍콩느와르의 연출들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시리즈 3편은 제대로 훈련받은 특수 요원의 빈틈없는 실력이 멋진 액션과 함께 속도감 있는 전개를 보여주었다.
 이 번 시리즈 4편은 위기에 봉착한 톰 크루즈의 IMF 팀이 한정된 조건에서 아슬아슬하게 작전을 수행해 나가는 중에 최고의 스릴감을 관객에게 선사했다. 절대 실수 없이 완벽하게 작전을 수행하던 주인공 이단 헌트(톰 크루즈 역) 다양한 실수를 즐기는 재미도 적지 않았다. 


 특히 중동 두바이의 초고층 건물 외벽을 이동하면서도 툭툭 튀어나오는 이단 헌트의 실수는 긴장감 넘치는 스릴과 익살스런 웃음을 동시에 선사하고 있다.

 톰 크루즈, 역시 관객을 실망시키지 않는 최고의 배우이다. 이미 적지 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이 처럼 강력한 액션 영화를 무리 없이 소화해 내는 것을 보면 그가 얼마나 연기에 열정을 가지고 적지 않은 노력을 아끼지 않는지 쉽게 짐작해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수당으로 다이아몬드만 받는 여 암살자를 연기한 위 이미지의 여배우, 무척 개성 강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