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 H.O.G 호그(HOG) 맴버쉽이란? (1)
 
H.O.G 맴버쉽 만기되다!>



 미국 이륜자동차 제조사의 대명사 할리데이비슨(Harley-Davison)의 미국 밀워키(Milwaukee) 본사로 부터 한 통의 편지를 받았다. 궁금증을 유발시키는 이 편지 그 내용은 무엇일까?
 관련한 내용은 호그(H.O.G, HOG, Harley Owners Group, 할리데이비슨 이륜 자동차 소유자 모임) 맴버쉽에 관련한 것이다. 호그는 1983년 1,300명의 할리데이비슨 소유자들이 모여 설립하여 현재 전세계 적으로 130만이 넘는 맴버수를 기록하고 있다. 지금 이순간 할리데이비슨이 있게하는데 가장 큰 공헌을 한 존재라고도 할 수 있다.

 
 동봉된 카드 한 장 그 내용은 HOG MBR MC EXPIRED!!! 어라 호그 맴버쉽이 만기되었다고!? 어라 호그 맴버쉽에 만기가 있어?! 이런 호그 맴버쉽에 기한이 정해져 있었구나!!! 할리데이비슨의 이륜자동차를 정식 경로로 구입할 경우 자동으로 호그 맴버쉽에 가입된다. 그런데 나는 그 기한이 1년이라는 것을 모르고 있었다. 흥미가 발동한 나는 호그 맴버쉽에 관해 간단히 알아보았다. 그 내용에 관하여 몇가지 포스팅 해 보려고 한다.


 카드 뒷면에는 호그 맴버쉽을 갱신하도록 요청하는 내용이 있다. Don't let this happen to you! 재미있는 문구다. 카드 앞면의 호그 맴버쉽 만기라는 사태가 나에게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고 있다. 한마디로 빨리 갱신하라는 말! 4가지 갱신 방법이 설명되어 있다. 전화 통화, 호그 웹사이트, 팩스, 메일을 이용한 갱신 방법이 있다.


 같이 동봉되어 있던 가입 양식이다. 이 양식을 작성해 우편으로 붙여서 갱신하는 방법도 있다. 1년에 $45, 2년에 $85, 3년에 $120이다. 한 번에 갱신하는 년수가 길 수록 $5씩 싸지는 시스템이다. 갱신 비용 지불 수단은 물론 비자나 마스터 카드를 이용해야 한다. 카드 번호와 만기일, CVV번호 가입란을 작성해 넣는 공간이 있다. 원한다면 작성한 카드 정보로 맴버쉽 만기일 60일 전 자동으로 갱신 비용이 지불되고, 역시 자동으로 맴버쉽 기간이 연장되도록 하는 EASY RENEWAL PLAN을 사용할 수 있는 체크 항복도 있다. 평생 호그 맴버쉽을 이용할 것이라면 이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해 주면 되겠다.


 일반 호그가 국제회원이라면 한국에는 국내회원으로 분류되는 국내 호그가 따로 있으며 따로 가입비가 발생한다. 국내회원 가입비는 1년에 29,000원이다. 국제회원과 국내회원의 혜택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또 하나 할리데이비슨 코리아에서는 국제회원 가입을 대행해 주고 있다. 호그 맴버쉽 회비 이외에 대행비용은 따로 발생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위 이미지는 이번에 발송되어온 우편물의 편지 봉투이다. 할리데이비슨........ 편지 봉투 마저 나를 감동시킨다. 이 편지 봉투는 안의 갱신 양식을 작성하고 회송할 때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적으로 잘 만들어져 있다. 보내올 때의 밀봉을 떼어내고 안에 접혀져 숨겨져 있는 밀봉을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양면 테이프도 꼼꼼히 붙어있어 사용이 무척 편리하고 기능적이며 환경 친화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물론 이 편지를 받기 전에는 앞에서도 말했듯 호그 맴버쉽에 기간이 있고 회비가 따로 필요하다는 점을 전혀 알지 못했다. 할리데이비슨 신차를 구입하면 호그에 단 1년간만 무료 가입되는 것이었다. 잠시 고민을 했지만 호그 맴버쉽을 갱신하기로 했다. 관련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 다루도록 하겠다.

할리데이비슨 H.O.G. 호그(HOG) 맴버쉽이란? (3) - 국제 H.O.G. 맴버쉽 갱신하기

할리데이비슨 H.O.G. 호그(HOG) 맴버쉽이란? (2) - 국제 H.O.G. 웹사이트 가입하기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이가 2012.04.28 17: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잠시 고민을 했지만 호그 맴버쉽을 갱신하기로 했다. 관련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 다루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