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애플 이야기

아이맥 신형 모델 라인업 iMac Lineup 2011.4


 '최강의 올인원 '을 내세우고 있는 애플(Apple)의 매킨토시(Macintosh) 제품군중 최고의 인기 모델 아이맥(iMac) 제품군이 또 한 번 라인업되었습니다. 작년 8월 있었던 라인업 이후 약 8개월이 지난 새 라인업입니다. 일반적으로 1년 마다 새 모델을 발표하는 기존의 성향을 볼 때 생각보다 빠른 라인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 여름 발표될 예정인 새로운 맥 OS X(Mac OS X) 라이온(Lion)과 함께 발표될 것이라는 개인적인 예측이 빗나가 버렸군요. 탑재된 OS는 Snow Leopard입니다. 

 
 이번 역시도 마이너 라인업으로 디자인 상의 큰 변화는 없습니다. 가격 역시 기존 모델과 같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149만원에서 시작되어 259만원까지 구성이 가능하며 메모리와 하드, 그래픽 카드의 구성에 의해 259만원 이상의 구성도 가능합니다. CPU는 2.5GHz 쿼드코어 Intel Core i5에서 3.1GHz 쿼드코어 Intel Core i5까지 구성할 수 있어 성능적으로도 상당히 우월한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21.5인치 형과 27인치 형 두가지로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라인업에서 디자인적인 측면은 기존제품과 99% 같은 모습이지만 한가지 주목할 만한 것이 바로 인텔의 썬더볼트(Thunderbolt) 포트가 추가되었다는 점입니다. 썬더볼트는 USB 3.0의 약 2배의 데이터 전송 능력을 가지고 있는 차세대 포트로이미 맥프로 제품군에 장착되어 소개된 바 있습니다. 기존의 미니 디스플레이(Mini Display)포트를 썬더볼트로 대체한 것으로 보아 애플의 차세대 주력 데이터 전송방식을 썬더볼트로 대체하려는 의지가 엿보입니다. 썬더볼트는 단순한 데이터 전송 능력이외에도 징검다리식 포트 연결과 디스플레이 출력 능력도 가지고 있는 만능 포트입니다. 


위 이미지 출처는 모두 애플 코리아 웹사이트에 있으며 문제가 될 경우 바로 삭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