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킨토시의 신형 애플 키보는 애플사의 심플함을 강조하는 모토에 맞추어 키 패드와 몇가지 키들을 제거하였습니다. 그래서 아직 맥 키보드 배열보다 PC 계통의 키보드 배열에 익숙하신 분들은 여러가지 불편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이런 불편을 조금이나마 덜어보고자 요번 팁 포스팅을 해 볼까 합니다.

애플 키보드의 단순화에서 오는 약간의 문제를 해소해보자.

 일단, 애플이 심플함과 맞바꾼 키들중 그 기능이 없다면 아쉬울 것들은 뭐가 있을까요? Page Up, Down, Home, End, Backsapce,한/영, 한자키들입니다. 단지 키가 없어졌을 뿐 기능이 없어진 것은 아니니 걱정말아 주시길 바랍니다. ^_^ 그전에 '←, ↑, →, ↓' 이 표시들은 화살표 방향키의 각 방향을 뜻합니다.

* Page Down : < commend or fn+↓ >
* Page Up : < commend or fn+↑ >
* Home : < commend or fn+← >
* End : < commend or fn+↓ >
* Backspace : < delete > 앞에서도 설명했듯이 맥의 'delete'키는 PC의 'Backspace'와 같은 기능합니다.
* Del : < fn+delete > PC의 'Del'키는 이 키 조합과 같이 기능합니다.
* 한/영 : < commend+space >
* 한자 : < option+return > PC보다 약간 불편합니다. 여러 한자를 한번에 입력할 수 없고 한자 한자씩 변환하세요.

  어떻세요? 논란의 여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제가 생각할 때는 심플함과 바꾸어 충분히 제거할 만한 키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심플함은 보기도 좋지만 공간 활용면에서도 이득을 얻을 수 있으니까요.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