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매킨토시와 놀자

CoconutBattery - 맥 OSX 유용한 응용프로그램 (2)



 오늘 소개해 드릴 맥(Mac) OSX 용 응용프로그램(Application Program, App, 앱) 맥북 프로(Macbook pro), 맥북(Macbook), 맥북 에어(Macbook Air)등의 매킨토시(Macintosh) 노트북의 배터리 상태를 표시해 주는 편리한 앱CoconutBattery입니다. 개인 개발자가 아직 무료로 배포중인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기부를 받고 있으니 이런 유용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준데 대한 약간의 성의 표시를 해 주는 것도 좋겠죠? 좌측 사진이 CoconutBattery를 사용해 제 맥북프로의 배터리 상태를 체크한 것입니다. 상단의 Current Battery Charge는 현재의 배터리 충전량과 최대 충전 가능량을 표시해 줍니다. Current Battery Capacity는 현재 배터리가 가지고 있는 성능을 표시합니다. 
 Addition info를 보시면 배터리 최대 충전 사이클 사용 기간 충전기 연결상태가 표시됩니다. 제가 이 맥북 프로를 사용한지도 어언 15개월이 되었군요. 배터리 최대 충전 사이클은 94회입니다. 다운 받아 응용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옮겨만 주시면 바로 사용가능하고 사용에 어려운 점도 전혀 없으므로 맥 노트북들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꼭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어느정도 배터리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아래에 Coconut Battery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웹사이트 주소를 링크해 놓습니다. 왜 이름이 코코넛(Coconut)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ㅋㅋ 양심상 약간이라도 기부를 해 주시는 것도 좋겠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