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매킨토시와 놀자

사파리 5 공식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소개 Safari 5 update





 이번 WWDC에 맞추어 맥킨토시(Macintosh, Mac, 맥 이하 맥)의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Internet Browser) 사파리(Safari)가 사파리 4 에서 사파리 5 로 공식 업그레이도 되었습니다. 아직 한국의 애플코리아 웹사이트는 업데이트 소식이 올라와 있지 않지만 미국 애플(Apple) 웹사이트에는 이미 업데이트 소식이 올라와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OS X 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해파리 5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사파리 사용자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사파리 5는미국 애플 웹사이트에  5가지 새로운 모습이 소개되었습니다. 

1. Safari Reader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주로 글로된 웹페이지의 글 부분을 따로 보기쉽게 열어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이 동작 가능한 웹페이지에서 왼쪽 이미지와 같이 '읽기도구'라는 버튼이 생성됩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사파리 리더 기능이 작동합니다. 
 광고와 같은 글과 관계 없는 내용을 제외하며 폰트사이즈도 맘대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바로 이메일 프린트, PDF 저장까지 가능한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보기에도 무척 깔끔합니다.



2. Even Greater HTHL5 Support
 최근 애플사가 가장 선호하는 인터넷 플레폼 HTML5와의 연동이 향상되었습니다. 우수한 HTML5를 빠른 시간안에 웹 표준화 시키고자 하는 노력이 엿보입니다.

3. Better Performence
 사파리 5의 속도가 다시 한 번 향상되었습니다. 다음은 미국 애플 웹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벤치마크 결과 입니다. 역시 애플사 자체에서 행한 것이므로 어느정도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 역시 감히 말하건데 맥 상에서의 사파리는 가장 빠르고 편리한 웹 브라우저임이 분명한 것 같습니다. 때문에 저는 지금 현재 사파리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벤치마크 환경이 윈도우즈(Windows)라면 그 사실은 많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속도와 사용의 편리성, 기능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개인 적인 소견을 말씀드리자면 맥용 사파리가 현존 최고의 웹브라우저이며 윈도우즈용으로는 오페라(Opera)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크롬(Chrome)도 무척 애용했었는데 은근히 다운이 잘되더군요. 

4. Bing Search
 사파리의 기본 검색기는 구글(Google)입니다. 하지만 기본 검색기를 사용자가 직접 고를 수 있습니다. Safari > 환경설정 > 일반 > 기본 검색 엔진 에서 원하는 검색엔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사파리 4는 구글과 야후(Yahoo) 두 가지의 기본검색엔진이 제공되었지만 사파리 5에서는 빙(Bing)이 추가되었습니다.

5. Safari Developer
 이 내용은 개발자들을 위한 업그레이드입니다. 일반 사용자들과는 거리가 먼 내용이므로 넘어갑니다. 물론 개발자들에게 편리한 기능이 제공된다면 사용자들에게도 결국 이득이 돌아가겠죠?

 애플의 공식 웹브라우저 사파리가 빠르고 획기적으로 발전되어가고 있습니다. 한 명의 사용자로서 무척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사파리 사용자 분들이나 아직 사파리를 사용 안해 보신분들은 얼른 업데이트 해 보시길 바랍니다. 조만간 애플 코리아도 사파리 5 관련 업데이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