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용 앱인 펜과 잉크:수채화 노트(Pen & Ink)는 좋은 그리기 도구이다. 아이패드는 그림 그리는 사람들에게도 무척 유용한 도구가 되곤한다. 아이패드용으로 다양한 그리기 앱이 있지만 역시 대체로 사용이 복잡해 일단 앱의 특성을 공부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펜과 잉크는 사전에 숙지해야 할 만한 복잡한 기능이 없이 심플하고 단촐한 기능만으로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 특히 잉크 펜이나 연필 도구의 질감이과 성능은 무척 탁월하다. 그리고 잡다한 기능이 제거된 심플함에서 오는 가벼움 덕분인지 터치를 활용한 그리기의 반응성도 무척 빠르다. 다양하고 복잡한 기능이 필요없이 언제 어디서나 가벼운 마음으로 아이패드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고 싶다면 펜과 잉크는 무척 좋은 도구이다.




 기본적으로 무료 앱이지만 2.99$를 지불하면 다양한 스케치북을 여러권 사용할 수 있으며 그리기 색상 굵기 선택 화면의 확대 축소가 가능해진다. 하지만 무료 기능만 사용해도 아이디어 스케치 등에 충분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앱을 알게 된 것은 얼마전 앱스토어의 금주의 App을 통해서이다. 특히 연필 도구를 사용해 보고는 마음에 들어 유료버전까지 구입하였다. 위 이미지는 펜과 잉크 앱을 다운받자마자 연필도구로 그린 것으로 그리 오랜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아이디어 스케치 등에 유용하다. 무엇보다 반응성이 빠른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funnycandies.tistory.com BlogIcon 소심한우주인 2013.01.23 16: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연필로 그린 것 같은 느낌이네요...^^

    • Favicon of https://mihuwang.tistory.com BlogIcon 미후왕 2013.01.23 18: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소심한 우주님
      예 얼핏 보면 연필로 그린것 같습니다.
      도화지 표면이 균일하지 못하고 울퉁불퉁한 느낌도 표현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