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간 14일 미국 현지에서 아이폰5의 판매가 시작되었다. 애플 측은 판매 개시 후 24 시간동안 아이폰5 예약 판매량이 200만대에 육박했다고 알렸다. 이는 아이폰 4S의 100만대의 두 배에 해당하는 숫자다. 역시 예상대로 아이폰5가 엄청난 성공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현재 아이폰5는 초기 예약 판매 예측 수치를 훨씬 넘어서 물량 부족이 예상되는 상태이다. 

 로이터(Reuter)에 따르면 이날 애플의 주가는 700달러 선을 넘어섰었으며 역시 시가 총액 1위를 달리고 있다. 애플은 올해 73% 주가 상승을 이루어냈다고 한다. 아이폰이 애플의 가장 주된 수입원임을 감안하면 올해 연말까지의 아이폰5가 애플의 성공 가도에 한 층 가속도를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아이폰5 출시에 맞물려 아이폰4 사용이 2년을 넘어서는 사용자들이 많을 것이다. 아이폰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고려해 보면 아이폰5 역시 국내에서도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나 역시 2년 사용 약정이 지난 아이폰4을 아이폰5로 바꿀 생각이지만 문제는 국내 출시일이다. 한국은 2차 출시국에도 속해있지 않다. 애플은 올해 안에 전세계에 아이폰5 출시를 완료할 것이라고 하지만 한국 사정은 사실 무엇하나 명확한 것이 없다. 방해 요소와 더불어 물량 부족 현상까지 국내 출시의 발목을 잡을 것 같다. 어디까지나 정확성 제로의 개인 예측일 뿐이지만 말이다. 


로이터 원문 기사 보기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