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블랙베리와 놀자

블랙베리 카카오톨 v2.0.0 작동 불능?!! 블렉베리?



 캐나다 RIM(Research In Motion)의 블랙베리(블렉베리? Black Berry), 아이폰 등장 전 까지 북미, 유럽 등지에서 최고의 판매율을 기록하던 스마트폰이지만 현재 실적은 그리 좋지만은 않다. 하지만 이 블랙베리 얼마간 사용해 본 바, 상당히 많은 매력을 가지고 있는 기기이다. 특히 쿼티(QWERTY) 자판은 정말 매력적이다. 사용감도 좋고 성능 또한 뛰어나다. 정전식 터치 버튼이 절대 따라올 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최근 9900 모델에서 터치 화면을 도입하더니 다음 기종에서는 쿼티자판을 제거할 것이라고 하는데 과연~

 블랙베리 사용자가 상대적으로 적은 한국에서 카카오톡이 블랙베리 서비스도 신경쓰고 있다는 점은 참으로 고마운 일이다. 물론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용에 비해 성능은 많이 떨어지지만 쿼티 자판을 이용한 메시징은 정말 재미있다. 어쨌든 최근 카카오톡의 블랙베리 버전이 v2.0.0으로 판올림 되어 설치해 보았다. 



 그런데 설치 당일은 문제 없이 작동하던 이 블랙베리 카카오톡이 지금은 전혀 작동을 않고 있다. 내가 사용중인 기기는 블랙베리9700이며 카카오톡을 작동시키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만 지속될 뿐이다. 내가 해 본 조치는 재부팅, 재설치, 카카오톡 제거후 재부팅 설치, 그리고 위 화면을 하루간 지속해 보기였다. 하지만 이 어떤 방법도 도움이 되지 못했다. 나만 겪고있는 현상인지는 주위에 달리 사용자가 없어 확실치 않지만 만약 카카오톡 측의 문제라면 빨리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