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1년을 훌쩍 넘기는 시간동안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가끔 아직까지도 모르고 있던 편리한 기능들을 발견하고는 적지 않게 놀라고는 합니다.  물론 아이폰의 운영체제인 iOS가 빠른 속도로 발전하며 업데이트되는 영향도 있겠지만 말입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릴 기능들은 문자 입력시 사용하면 편리하지만 발견하기가 약간 어려운 기능들입니다. 혹시 아이폰 문자 입력에 완전한 초보시라면 먼저 아래 링크의 글을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다국어 키보드 사용하기 - 초보를 위한 아이폰 가이드 30
아이폰 터치 키보드의 숨겨진 자판 이용하기 - 초보를 위한 아이폰 가이드 26
아이폰 흔들어 취소하기 - 초보를 위한 아이폰 가이드 22
아이폰 문자 입력시 커서와 블록 활용하기 - 초보를 위한 아이폰 가이드 19


 손가락으로 두 번 연속으로 터치하면 터치한 한 단어에 블록이 씌워진다는 것은 위 링크된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록의 양쪽 끝에 생성된 핸들을 이용하면 블록을 원하는 만큼 줄이거나 늘릴 수 있습니다. 이 조작법 만으로도 훌륭하게 문자 입력및 편집이 가능하지만  좀 더 쉽게 블록을 사용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일단 원하는 부분을 두번 연속 터치한 상태로 손가락을 떼지 않습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위 이미지와 같이 돋보기 기능이 적용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떼지 않은 손가락을 드레그 하면 블록이 손가락을 따라 늘어나거나 줄어드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벙법을 이용하면 핸들로 블로그를 조절하는 것 보다 좀더 편리하게 원하는 만큼을 블록지정할 수 있습니다.


 한 문단 전체를 블록 지정하고 싶다면 두 손가락을 이용해 원하는 문단을 터치합니다. 위 이미지 처럼 한 문단에 모두 블록이 적용됩니다.


  마지막으로 편리하게 숫자 입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문자 입력 도중 단 한두개의 숫자를 입력해야 할 때 특히 편리합니다. 원래 숫자를 입력하려면 하단 좌측의 123 버튼을 터치해 자판 속성을 변경해 숫자를 입력하고 다시 문자 자판으로 돌아와 입력을 계속해야 합니다.


 하지만 위 이미지와 같이 123 버튼을 터치한 손을 떼지 않고 입력을 원하는 숫자까지 드레그 해 보세요.


 원하는 숫자가 입력되고 자판은 자동으로 다시 문자자판으로 변경되어 따로 자판 변경 없이 입력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할 때도 아이폰의 편리함을 많이 느끼자만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익숙해지면 익숙해 질 수록 아이폰의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기능들덕분에 아이폰 사용이 더욱 용이해 집니다. 또한 이러한 iOS의 진화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laims.tistory.com BlogIcon 라임차 2011.10.15 15: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이건 몰랐네요 소소하지만 편하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