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인상적인 아이폰 게임을 접하고 이렇게 소개해 드립니다. 게임의 제목은 Naught, 'Naught'란 무(無)를 뜻한다고 합니다. 제목부터 가득히 신비감이 감도는 아이폰 게임 Naught, 아이폰의 자이로센서를 잘 활용한 액션 게임으로 게임성 역시 빠지지 않습니다. 단, 처음 즐기실 때 약간의 어지러움증은 감수하셔야 합니다.


 게임은 배경 스토리를 흑백의 카툰 형식으로 들려줍니다. 한 여인이 무언가를 곱게 가슴에 안고 나무 밑으로 향합니다.


 그녀가 소중히 안고와서 나무밑에 정성껏 묻은 것은 바로 그녀가 키우던 죽은 고양이입니다.


 하지만 죽은 고양이는 나무밑 땅속으로 빨려들어갑니다. 무슨 일이 생긴 것일까요?


 고양이는 나무밑의 땅 속에서 마치 눈동자 처럼 생긴 나무정령(the Sprit of the tree)을 만납니다. 나무의 정령은 고양이에게 어둠(Darkness)의 위협에 맞서 자신을 도와줄 것을 부탁합니다. 한 번은 죽었던 고양이와 나무의 정령의 모험이 시작됩니다.


 무척 인상적인 타이틀 화면입니다. 우측 상단에 자이로스코프(Gyroscope) 기능을 끄거나 켤 수 있는 체크버튼이 있습니다. 자이로스코프 기능을 끄면 터치 버튼을 이용하거나 드레그 방식의 조작을 이용해 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 게임 최대의 묘미는 바로 자이로스코프 기능입니다. 기본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우측 하단에 New버튼을 터치하면 위에 소개된 카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시작됩니다. 나무정령이 고양이를 따라다닙니다. 아이폰을 좌우로 기울이면 중력에 의해 화면이 전환되며 고양이가 중력의 방향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위 이미지 처럼 하단 좌우에 표시되는 버튼은 자이로스코프 기능을 껐을 때 등장하는 버튼으로 아이폰 화면을 좌우로 기울이는 역할을 합니다. 일단 자이로스코프 기능으로 게임을 모두 클리어하여 버튼 방식을 한 번 즐겨보았습니다. 아! 그리고 나무정령을 터치하면 메뉴 화면을 열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좌우로 기울이면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180도 회전하면 고양이가 방금까지도 천장이었던 방향을 향해 뛰어내립니다. Naught 의 세계에서는 중력의 방향이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게임 도중 나무정령의 움직임을 잘 주시하시길 바랍니다. 게임 중 힌트를 준답니다. 위험, 진행방향등을 알려줍니다.


 Naught의 세계에서는 다양한 괴생물들이나 무시무시한 지형들이 고양이의 모험길을 방해합니다. 나무정령이 위험한 생물을 알려줍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무시무시한 생물들이 고양이를 위협합니다. 잘 관찰하면 움직임에 규칙성이 있으니 잘 피해서 고양이를 이동시켜야 합니다.


 눈과 가시가 달린 씨앗도 조심해야 하며 말랑말랑 거리는 지형도 고양이에게 위험합니다. 이 처럼 복잡한 미로로 이루어진 스테이지도 있답니다.


 고양이를 진행시키려면 때론 나무정령을 조작해 문을 열어주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이 게임은 보기보다 난이도가 높습니다. 약간이라도 게임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소용돌이 게이트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게임 도중 바닥의 씨앗들을 먹으면 왼쪽 상단의 숫자가 하나씩 증가합니다. 이 씨앗이 10개 이상 모이면 오른쪽 상단에 소용돌이 게이트 버튼이 등장합니다. 이 버튼을 터치하면 소용돌이 게이트가 생성됩니다. 이 게이트의 용도는 바로 중간 세이브 입니다. 이 게이트를 생성해 놓으면 고양이가 죽어도 이 게이트에서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통과하기 어려운 지점 앞에서 사용하면 게임을 좀 더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이트를 한 번 생성하는데 10개의 씨앗이 소비됩니다. 씨앗이 많다면 여러개의 게이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씨앗이 없으면 지나갈 수 없는 지형도 있으니 아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각 스테이지 끝에는 하얀 회오리 모양의 출구가 존재합니다. 이 출구로 탈출하면 스테이지 클리어입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거나 다시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각 스테이지에는 세 개의 다이아몬드가 떨어져 있습니다. 이 다이아몬드를 모두 모으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숨겨져 있는 다이아몬드들이 있으니 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타임어택 모드도 존재합니다. 일반모드와는 다르게 흑백이 반전되어 표현됩니다.


 아쉽게도 무료로 제공되는 스테이지는 5개 뿐입니다. $0.99를 지불하면 모든 스테이지를 플레이해 볼 수 있습니다. 유료로 지불하고 즐기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저 역시 구입을 결심한 1인입니다. 고양이와 나무정령의 앞으로의 모험이 무척 기대됩니다. 구입해서 플레이 해 보고 또 한 번 소감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이 게임은 미국 아이튠즈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아이튠즈에는 없어요!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freework.tistory.com BlogIcon 프리워크 2011.09.07 14: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픽이 신선하네요. 단순하면서 개성있군요.

    • Favicon of https://mihuwang.tistory.com BlogIcon 미후왕 2011.09.07 17: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프리워크님
      동감입니다. 단순한 흑과 백 만으로 이정도로
      아름다운 그래픽을 만들어내다니
      상당히 재능있는 제작자가 제작한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 달에간뉴턴 2011.09.07 20: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팀에서 파는 림보(Limbo)라는 게임이 생각나네요 ㅎㅎ;;

  3. Favicon of https://blog.editorslook.com BlogIcon 팔로 2011.09.08 00: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분위기 있으면서도 신선한 느낌입니다. 컴퓨터에서 이런 비슷한 게임을 봤는데 이름이 기억안나네요..^^;; 제 동생이 크롬 앱으로 게임하고 있던데 말이죠..ㅎㅎ

    • Favicon of https://mihuwang.tistory.com BlogIcon 미후왕 2011.09.08 02: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그레이트C님
      말씀대로 무척이나 신비한 느낌입니다.
      흑백만을 이용한 독특한 게임들은 꽤 많은 것으로 알지만
      독특한 감성과 자이로센서를 이용한 게임성이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인 것 같습니다.
      방문과 댓글 감사드려요. ^^

  4. Favicon of http://luckyjo.blogdetik.com/mencoba-berbisnis-online-dari-rumah/ BlogIcon cara mencari bisnis online 2011.09.08 00: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귀하는 차단되었으므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