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PC와 놀자

오페라 브라우저 11 공식 업데이트 강력한 변경점들 Opera 11



 비운의 최강 웹 브파우저 오페라가 11 버전으로 공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미 12월 중순 경에 업데이트 되었지만 뒤늦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오랜 베타 테스트 기간 후에 공식 업데이트라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더욱 빨라진 속도는 물론이거니와 텝 그룹 기능, 강화된 마우스 제스쳐 기능 등 강력함을 더해주는 모습입니다. 간단히 변경점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오페라 공식 웹사이트에서 열람할 수 있는 오페라 11의 변경점들입니다. 


1. Tap stacking 탭을 그룹 기능


 현재 모든 웹브라우저에 통용중인 탭기능의 원조는 바로 오페라 브라우저입니다. 오페라 11에서는 안그래도 강력한 탭 기능이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탭을 그룹화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무척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탭을 엄청 많이 열었을 때 말입니다. 


2. Safer address field 열려있는 페이지 안전도 확인


 주소창 왼쪽에 Secure 버튼이 새로 생겼습니다. 이 버튼은 페이지의 안전도를 체크할 수 있는 등 보안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욱 안전한 웹서핑이 가능합니다. 


3. Visual mouse gesture 마우스 제스쳐를 좀 더 정확히 실행


 오페라는 마우스 제스쳐라는 편리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마우스 하나만으로 많은 조작을 해 키보드와 마우스로 손이 오가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처음 제스쳐를 사용하거나 제스쳐가 점점 복잡해져 발생하는 제스쳐 입력 부정확도를 낮추기 위한 기능입니다. 마우스 제스쳐를 실행하기 위해 오른쪽 클릭을 유지하면 제스쳐 가이드 화면이 표시되어 자신이 취하는 제스쳐를 볼 수 있습니다. 제스쳐 입력 정확도가 눈에띄게 높아집니다.


4. Extension 부가기능 확장


 여러가지 용도의 부가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도 여러 위젯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 확실히 어떤 특별한 변경점을 보이는지는 좀 더 사용해 보아야할 것 같습니다. 


5. Mail panel 메일 관리 전용 페널 추가


 메일만을 관리할 수 있는 페널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메일 관리를 좀더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할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아래는 오페라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오페라 11 홍보 영상입니다. 오페라 11의 기능을 간략히 살펴볼 수 있으므로 한 번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