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아이폰과 놀자

아이폰 무료 앱 23 - 내 손안에 피아노 핑거 피아노 Finger Piano


 아이폰의 가능성은 도대체 어디까지 일까요? 내 손안의 자그마한 피아노로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최근 아이폰녀, 안드로이드녀 등 아이폰을 악기 삼아 자신의 가창력을 맘껏 뽐내 많은 관심을 불러모은 적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핑거피아노 앱은 아이폰을 이용해 간단한 피아노 연주도 할 수 있고 간단한 게임을 통해 명곡들의 연주법도 익혀보는 재미있는 앱입니다.

 핑거피아노의 기본 인터페이스입니다. 아이폰의 작은 화면의 한계상 표시되는 건반의 수가 한계가 있습니다. 좌우로 슬라이드하면 양 옆으로 보이지 않는 건반들로 이동해 갈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조작은 무척 간단합니다. 표시되는 건반을 가볍게 터치해 보세요.

 상단 가운데 위치한 음악 리스트 버튼을 터치하면 핑거피아노로 연습 가능한 곡들이 표시됩니다. 오른쪽의 손 표시는 오른손 연주, 왼손 연주를 나타냅니다. 무료로 배포되는 라이트가 아닌 정식 판에서는 이 곡들의 수가 더 많습니다. 곡을 선택하고 터치해 보세요.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도트들에 따라 건반을 터치하면 해당곡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여러 번 반복하면 실재 피아노 건반으로 연주할 수 있을 정도로 곡 연주가 익숙해집니다.  상단의 되감기, 정지, 재생, 빨리감기 버튼을 터치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단순해 보이면서도 아이디어가 빛나는 건전하고 재미있는 앱입니다. 덕분에 상당히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앱이기도 합니다. 열심히 몰입해 가지고 놀다보면 어느순간 어렵게만 느껴지던 명곡들을 어설프게나마 연주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에 놀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