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OS X Snow Leopard를 사용할 때 데쉬보드(Dashboard)의 위젯(Widget)들은 무척 유용합니다. 특히 옥스포드 아메리카(Osford America)에서 제공하는 사전(Dictionary) 위젯은 사전으로서의 기능이 무척 뛰어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 기본 사전 위젯은 한글은 지원이 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렇다면 한국인은 데쉬보드에서 편리하게 사전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capri91님이 개인적으로 네이버의 사전 기능을 활용해 만들어주신 네이버 사전 위젯이 있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네이버의 사전 기능을 활용하는 만큼 성능도 충분히 사용할 만 합니다. 아래에 capri91님의 웹사이트를 링크해 놓습니다. 상업성이 없이 개인적으로 개발하신 위젯이지만 기부도 받고 있으므로 사용하고 마음에 드시면 기부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부가 아니라도 감사의 인사 정도는 기본적인 예의겠죠?


 이 네이버 사전 위젯의 데쉬보드 상 기본 인터페이스는 위와 같습니다. 무척 간결합니다.

 네이버 사전 위젯은 왼쪽과 같은 사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의 사전 엔진을 사용함으로 왠만한 사전 기능은 모두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되겠죠?





 검색창에 네이버 사전 위젯에서 찾고자 하는 단어를 검색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표시 됩니다. 기본 인터페이스가 네이버 사전과 비슷함으로 한국인이라면 사용에 무리가 없겠습니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