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아이폰과 놀자

아이폰 무료 앱 9 - 에픽 시타델 Epic Citadel 아이폰의 성능을 극한까지 사용하다!!


 지난 미국 현지 시간 9월 1일 애플 스페샬 이벤트(Apple Special Event)에서 소개된 아이폰용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의 성능은 놀라울 정도였습니다. 시연된 게임 데모 에픽 시타델(Epic Citadel)을 지금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성안의 풍경을 직접 걸어다니면서 시야를 조절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과연 아이폰의 성능이 무시무시하다고 해야할지 아이폰으로 이 정도의 엄청난 3D환경을 만들어내 대단하다고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실재로 아이폰4가 아닌 아이폰3GS에 다운 받아 실행해 본 결과 놀라울 정도로 끊김없이 부드럽고 섬세한 3D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금 데모판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단지 성내를 돌아다니고 풍경을 감상하는 정도지만 이 정도만으로도 충분히 놀라움을 금치 못하게 합니다. 아래 제가 아이폰3GS로 직접 캡쳐한 이미지와 유튜브에 올라와있는 시연 영상도 감상해보세요. 정말 놀라운 3D 그래픽입니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나 아이폰 유저라면 꼭 한 번 감상해 보세요. 과연 일분의 우수 게임업체 닌텐도가 애플의 기기들을 잠제적인 강력한 라이벌로 인식할만 합니다. 











<동영상 출처는 유튜브 iphoneblog의 iOS-Demo - Epic Games - Epic Citadel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