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이미지 출처는 Flickr 'mattjerome88'님의 'NINTENDO 3DS ( hardware ) E3 2010'입니다.>

 현재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고 있는 E3 엑스포 2010(E3 EXPO 2010)에서 일본의 유명 게임 회사  닌텐도(Nintendo)가 새로운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3DS(Nintendo 3DS, 이하 N3DS)를 정식 공개하였습니다. 이는 이미 작년 초, 판매량 1억대를 돌파한 닌텐도의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DS의 후계 기종입니다. 이 기기의 강점은 상단의 넓은 액정화면을 통해 안경없이도 3D입체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세계 최초로 공개된 기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 사진의 출처는 Gizmodo 입니다.>

 상단의 이미지에서 보이듯이 3D 입체 화면의 우측에는 3D의 입체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상하 슬라이드 방식의 장치가 설치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설치된 카메라는 총 3개로 사용자를 향하는 것이 1개, 사용자의 전면을 향하는 것이 2개입니다. 사용자 전면을 행하는 2개의 카메라는 3D화면에 대응하는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메라의 해상도는 640x480으로 가장 최신 닌텐도 DS인 DSi와 같은 해상도입니다. 
 좌측 십자키보드 위에 360도 아날로그 스틱, 하단 액정화면 아래 홈(Home)버튼 추가 아이폰4(iPhone 4)가 선보였던 자이로 기능과 모션 센서 기능이 부가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터치펜은 신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추가된 홈 버튼으로는 N3DS의 OS를 불러와 여러 기능을 사용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존의 닌텐도 DS와도 호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정말 닌텐도의 야심이 엿보이는 우수한 기기로 보입니다.

<위 사진의 출처는 Gizmodo 입니다. 사용자의 전면부를 향하는 두 개의 카메라 렌즈를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게임회사중 하나인 일본의 닌텐도는 소니(Sony)와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거기에 여러 애플(Apple), 구글(Google)등의 우수한 스마트폰 회사들에 의해 강력한 도전을 받아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역시 닌텐도는 게임회사답게 다시 한번 고유의 게임기로 그 도전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여러 대 자본 게임회사들이나 멀티플래폼 기기를 내세운 IT회사들에 대응해 오리지날 게임만을 고집하는 게임 전문회사 닌텐도와의 대결이 정말 흥미 진진합니다. 이 기기가 얼마나 선전을 할 지 기대해 봅시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