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지루한 시간을 잠시 보내기 위해 즐기는 아이폰 게임 님블퀘스트(Nimble Quest) 단순하면서도 즐길거리가 풍부하고 중독성이 강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무료라는 점도 매력적이다. 




 이 게임의 원류는 과거 퍼스털 컴퓨터 보급 초창기 시절 8Bit 컴퓨터로 즐겼던 고전 게임 스네이크(Snake)다. 자동으로 전진하는 뱀을 상하좌우 4방향으로 조종해 먹이를 먹고 몸 길이를 늘려야하지만 벽이나 장에물, 또는 늘어난 뱀 자신의 몸통에 머리가 닿으면 게임오버라는 간단한 룰에도 불구하고 중독성이 엄청난 게임성을 가지고 있었다. 



 님블퀘스트는 이 초초초 올드 스타일 게임에 여러 새로운 요소와 약간의 변경만으로 또 다른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냈다. 대표적인 추가 요소가 RPG게임의 특성과 액션성이다. 다양한 특성을 가진 캐릭터를 선택해 캐릭터의 능력을 증가시키고 여러가지 아이템을 이용해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스네이크와는 달리 꼬리가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동료가 늘어난다는 점도 독특하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는 한 명의 캐릭터가 늘어난다. 각각 개성적인 특성을 가진 캐릭터들은 최고 3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게임 중 얻을 수 있는 잼(Gem)을 이용하거나 장시간 게임을 통해 경험치를 쌓아도 성장시킬 수 있다. 둘 다 아니라면 실제로 돈을 쓰는 수 밖에.......

 


 잼이나 실제 돈을 이용해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 사용할 수 있다. 아이템 출현 확률이 높아진다. 잼과 다르게 토큰(Token)은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게임전 구입이 가능한 5가지 아이템을 구입하고 게임오버된 게임을 이어하거나 게임중 랜덤으로 얻을 수 있는 동료를 토큰과 바꾸어 얻을 수도 있다.



 게임 중 얻은 동료들은 자신의 공격 범위에 들어온 적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자동 공격한다. 여러가지 개성을 가진 적들도 플레이어와 동료들을 공격한다. 이 공격에 의해 에너지가 모두 소진되면 캐릭터가 사망하는데 이때 맨 앞에 서있는 플레이어가 사망하면 게임 오버다. 플레이어나 적에게 닿은 캐릭터는 남은 에너지와 상관없이 사망한다. 플레이어가 적과 닿거나 벽에 닿으면 역시 게임 오버다. 적을 해치우면 잼이나 아이템 동료, 또는 토큰을 얻을 수 있다.



 님블퀘스트는 고전 게임 스네이크를 개성있게 각색한 재미있는 게임이다. 단순하면서도 즐길 요소가 많아 중독성이 무척 강한 게임이다. 쉽게 스마트폰에 중독되는 성격이라면 아얘 손을 대지 않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보스 캐릭터가 존재했다면 좋았을 걸~~~ 하는 아쉬움이 남긴 한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