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인기를 끌고 있는 이 동영상은 호기심 많고 장난을 좋아하며 다른 종에게 쉽게 친근감을 보이는 친화력을 가진 돌고래의 특징을 잘 보여준다. 보트에 매달려 웨이크 보드를 즐기는 여성 주위로 돌고래 한 무리가 몰려든다. 이들은 웨이크 보드를 즐기는 여성에게 함께 바다 놀이를 즐기자는 듯 여성을 둘러쌓고 수영 실력을 뽐낸다. 보트에 탄 이들과 웨이크 보드를 즐기는 여성은 흔치 않은 경험을 맘껏 즐겨본다. 


 돌고래는 호기심이 많고 다른 종에게도 쉽게 친근감을 보이는 동물이다. 머리도 무척 좋아 인간 못지않은 지능을 가졌을 것으로 예상되기도 한다. 워낙 호기심도 많고 유쾌한 동물이라 인간에게도 금새 흥미를 보이곤 한다. 나 같은 경우 제주도에서 우도로 배를 타고 들어갈 때 배를 따라오는 돌고래 무리를 직접 목격한 적이 있다. 물위로 점프를 하며 구경꾼들과 눈을 마주치며 무언가 이야기를 하는 듯 했다.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에서는 이런 돌고래들이 인간보다 뛰어난 지능을 가지고 있으며 인간에 대한 일련의 행동들이 지구의 멸망을 인간에게 설명하기 위한 것이라는 상상력 기발한 해석을 하기도 했다. 어쨌든 돌고래는 친근감 많은 동물로 인류의 친구와도 같은 존재인 것 같다. 잔인한 인간들에 의한 돌고래 포획이 더이상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