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아이폰과 놀자

아이폰5 파노라마 사진 촬영 기능! 놀랍다!



 아이폰5 가벼워 진 것을 제외하고는 역시 애플이다 싶을 정도로 우수한 완성도를 보여준다. 멋진 디자인과 훌륭한 운영체제인 iOS의 심플하고 보기 좋으며 기능성 높은 소프트웨어와의 완벽에 가까운 조화도 OS따로 하드웨어 따로인 여타 기기들은 쉽게 따라오지 못할 정도의 안정성을 보여준다. 논란이 많았던 새로운 디스플레이 사이즈도 개인적으로 만족도 높게 사용 중이다.

 아이폰5에 새롭게 추가된 놀라운 기능 중 하나가 파노라마 사진 촬영 기능이다. 이미 아이폰5 이전부터 여타 회사들이 앱스토어를 이용한 앱으로 멋지게 구연애 내고 있었는데 이번에 아이폰5에서 이 기능을 기본 탑재시킨 것이다. 여러모로 촬영해 본 결과 가장 만족스런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경우는 높은 곳에서 먼 배경을 넓게 찍어내는 것이다. 



사용법은 무척 간단하다. 아이폰5의 기본 사진 앱을 실행한뒤 상단 가운데 위치한 옵션 버튼을 터치한다.



기존에 추가되었던 격자와, HDR 이외에 파노라마라는 버튼이 추가되었다. 이 버튼을 터치한다. 


  

 하단의 사진기 모양의 촬영 버튼을 터치한 후 중앙의 가이드화면에 맞게 좌에서 우로 움직이며 넓게 촬영하면 된다. 흔들림이 적고 균일한 속도로 움직일 수록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지만 대체로 촬영이 까다롭지는 않다.



 12층 높이의 아파트에서 촬영해 본 결과물이다. 원형운동에 따른 약간의 왜곡 현상을 빼고는 무척이나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촬영이 가능하다.



 아이폰5를 소유한 친구가 덕유산에서 촬영한 파노라마 사진이다. 역시 높은 곳에서 먼 경치를 촬영할 때 그 진가를 발휘한다. 


 아이폰5 정말 신통방통한 기기이다. 가끔 이 자그마한 IT기기의 능력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곤 한다. 아이폰5의 파노라마 사진 촬영 기능, 사용도 간편하고 촬영도 쉬우며 그 기능도 놀라운 멋진 사진 촬영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