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전부터 세계인의 엄청난 관심을 끌고있는 미국 애플(Apple)사의 혁신적인 태블릿 PC(Tablet PC)인 아이패드(iPad)가 4월 3일(미국 시간) 본격 시판을 앞둔 상태에서 예약 주문(Pre-order)을 통해 약 30만대가 팔릴것이라는 예상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사는 3월 12일부터 미국 현지의 예약 주문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번 예상은 26일 미국 경제 전문지 포츈(Fortune) 인터넷 판에 실린 기사인데요.  이 기사에 따르면 미국 IT시장 전문가들의 분석 결과 아이패드는 지난 2주간 24만대 가량의 예약주문이 들어온 상태라고 합니다. 이는 직접 자택으로 배송되는 경우만을 집계한 것으로 직접 방문수령이나 자택이외의 장소 배송은 포함되지 않은 수치라고 합니다.

첫날 약 12만대, 첫날을 제외한 첫주간은 7만대, 두번째 주에는 5만대 가량이 예약되었다고 합니다. 이 수치들을 분석한 결과 4월 3일까지 28~30만대 가량의 예약 주문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위의 수치는 현재까지 발표된 아이패드 가격인데요. 지금 예약된 아이패드 기기의 평균가는 640달러이고 예상데로 30만대가 팔릴경우 애플사는 본격 시판하기도 전에 1천900만 달러 가량의 매출 실적을 보여주게 된다고 합니다. 정말 엄청난 수치 입니다. 

아래의 링크는 기사의 원문입니다.

  사실 제가 볼때는 애플 1, 2컴퓨터 이후 애플사의 최 전성기가 현재가 아닌가 합니다. 아이팟, 아이폰에다가 맥북, 아이맥 시리즈도 상당히 잘 팔리고 있고 거기에 아이패드까지 성공한다면 엄청난 기업 성장이 이루어 질 것으로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조금 걱정스러운 것은 잡스 형님도 이미 연세가 너무 많으신데다 지나친 금전적 성공이 애플사의 진취적이고 진보적인 특성을 조금씩 흐려 놓을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쨌든 이윤 창줄을 목적으로 한 집단이니 많은 양의 이득을 목적으로 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것이겠지만 지나친 부는 항상 화를 부르기 마련이죠. 창조성이 사라지고 금전적인 힘만이 남는다면 그것을 더 이상 애플사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2010년 오스카 시상식에서 공개하여 좋은 반응을 보여준 아이패드 광고입니다. 출처는 보시다시피 유튜브입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높은 수준의 광고를 보여주는데요 빠르고 생동감이는 영상과 음악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아직 안 보신분들은 한 번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기즈모도에 떠도는 아이패드가 싫은 이유를 올려 봅니다. 좀 억지스러운 이유들도 있지만 아이패드를 분석했다기보다는 말그데로 싫은 이유이니까요. 안티펜들 정도로 샏각하면 되겟죠?

1. 두꺼운 베젤(베젤이란 화면의 외각 검은 부분으로 기기를 쥐고 사용할라면 저 정도 두께는 필요하지 않을까요?)
2. 노 멀티 태스킹
3.  노 카메라
4. 터치 키보드
5. 노 HDMI (아마도 출력 해상도가 그리 높지 않은 이유에서겠지요?)
6. 이름에서 여성 생리대를 연상시킨다. ^_^; 개인적으로 가장 황당한 이유 같습니다.
7. 흉칙한 아답터들
8. 노 와이드 스크린
9. T-mobile 미지원
10. 독점적인 APP
11. 노 플래쉬 - 저는 플래쉬가 좀 더 안정성을 가지던지 다른 프로그램으로 대체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아직 이 시대를 앞선 기기를 구입할 의사는 없지만 언제나 그렇듯 판매 실적이 몹시 흥미진진합니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leeping~ 2010.03.27 16: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며칠전에 tv에서 스티븐 잡스가 아이패드에 대해 설명회(?)하는거 봤는데 저런 기계(?)에 관심이 거의 없는 제가 봐도 하나 갖고 싶을만큼 매력적이더라구요~^^

    • Favicon of https://mihuwang.tistory.com BlogIcon 미후왕 2010.03.27 18: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정말 몇 세대 앞선 파격적인 기기인 것은 사실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여성 고객을 얼마나 유치하느냐에
      성공여부가 갈릴 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왠지 성공할 것이라는 쪽으로 생각이 기우네요.

  2. Favicon of https://theuranus.tistory.com BlogIcon 소인배닷컴 2010.03.28 22: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패드.. ㅎㅎ 아이폰과 맥북 중간단계 정도 되어보이네요. ㅎㅎ;
    신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