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모 파이터(Sumo Fighter)스모를 주제로 한 아이폰 게임입니다. 스모를 게임화 했다고? 제가 게임을 즐긴지 어언 20년이 되가는 것같지만 아직 스모 게임을 즐겨본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스모 게임은 어떤 느낌일까요? 스모 파이터를 즐겨보면 금방 알 수 있겠죠?
 스모 파이터는 한국 아이튠즈에는 등록되어 있지 않으므로 미국 아이튠즈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은 스모 게임을 즐겨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스모 파이터! 생각보다 재미있습니다.


 요런 간단한 게임이 무슨 스토리가 필요하겠어? 하는 생각도 들지만 게임에 배경 스토리가 있고 없고는 게임에 대한 몰입도 측면에서 큰 차이를 만듭니다. 재미있는 게임 배경 스토리는 게임을 더욱 깊이 즐기게 해 줍니다.


 파트 타임 알바가 필요하던 차, 스모 경기 전단지를 우연히 발견한 우리의 주인공! 엄청난 상금에 그만 눈이 돌아가 버리고 맙니다. 


 스모 대회의 상금에 눈이 멀어 그는 마구 먹습니다. 그냥 파트 타임 알바를 구하지..


 드디어 스모 선수로서 남부럽지 않은 옆구리살을 획득한 주인공! 스모 첫 무대 진출입니다. 정말 황당한 배경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스모 파이터 입니다. 만화 형식의 스토리 전개가 무척 재미있습니다. 


 각각 스모 선수들은 나름의 개성을 가지고 있어 재미있습니다. 주인공 역시 대부분의 옷을 벗어 던진 상태에서도 트레이드마크의 빨간 헤드폰은 항상 그와 함께 합니다. 


 처음 시작하면 게임의 진행법을 친절하게 설명 받을 수 있습니다. 화면에 노란 스페샬 버튼이 나타나면 사라지기 전에 빠르게 터치합시다.


 스페샬 버튼을 터치하면 필살기를 쓰기위한 커맨드를 정확히 시간 내에 입력해야 합니다. 
 

필살기를 성공시키면 일격에 상대방을 쓰러트릴 수 있습니다. 


 필살기를 쓰기 전에는 왼쪽, 오른쪽 화살표 버튼을 열심히 터치해 상대방을 밀어내야 합니다. 
 스모 파이터는 간단하면서도 꽤 많은 재미를 선사하는 게임입니다. 게다가 만화 형식을 이용한 스토리 전개는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 줍니다. 스모를 게임화 했다는 점도 무척 독특한 점입니다. 꿈이나 멋진 이상을 위해서가 아닌 단지 돈에 눈이 멀어 거친 몸싸움에 뛰어든 주인공과 함께 스모 모래판의 열기를 느껴 봅시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