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애플 이야기

2010 애플 이벤트에 등장한 것은 신형 애플TV, 아이팟 들



 미국 현지 시간 2010년 9월 1일 애플사가 특별 이벤트를 개최해 몇몇 자사의 신형 제품을 소개하였습니다. 신형 아이팟(iPod) 제품 군을 비롯해 새로운 애플TV를 소개 하였습니다. 애플TV는 구형 보다 더 작고 사용이 편리해졌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형 아이팟 터치(iPod touch)는 아이폰 4와 같은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였으며 전후면에 카메라를 장착해 페이스타임(Facetime)도 가능한 기기가 되었습니다. 가장 이목을 끄는 기기는 새롭게 터치 조작 방식을 체택한 아이팟 나노(iPod nano)입니다. 저 작은 사이즈에 iOS4로 작동하는 OS를 얹어 터치 방식의 조작과 몇몇 앱이 작동되도록 만든 것입니다. 실로 놀랍고 발전된 기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팟 시리즈는 즉시 구매가 가능하지만 애플TV의 경우 한달 후부터 시판된다고 합니다. 밑에는 미국의 유명 IT 전문 블로그 엔가젯에 올라와 있는 이미지들입니다.

iOS4.1

iOS4.1 버전의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몇몇 버그를 수정하였으며  애플TV를 위한 기능 추가도 보입니다. 게임센터도 추가되었습니다.


애플TV

성인 남성의 한 손에 들어갈 정도로 작은 사이즈에 짙은 색으로 거실의 어떠한 가구와도 어울리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아이폰 4보다도 길이가 짧을 정도 입니다. 

웹상의 아이튠즈와 연동 됩니다.

후면에는 HDMI단자 전원선 인터넷 케이블 선 단자가 위치합니다.

기존의 애플 리모트로 조작됩니다.


아이팟 터치

아이폰 4와 같이 전면부에도 카메라가 장착되어 페이스 타임도 가능합니다.

더욱 얇아졌습니다.

기존의 반짝반짝하는 이미지는 여전합니다. 이니셜도 새길 수 있습니다.



아이폰4보다 약간 작은 사이즈입니다.


아이팟 나노

 가장 놀라운 것은 바로 이 나노입니다. 이 작은 기기에 IOS4를 이용해 터치 방식의 조작과 간단한 앱 사용 능력을 부여했습니다.

외부에는 볼륨버튼과, 클립, 이어폰 단자, 동기화 단자가 전부입니다. 정말 작은 크기입니다.

기존의 셔플보다 훨씬 작아져서 셔플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아이팟 셔플
 조작판이 추가된 가장 작은 아이팟인 아이팟 셔플입니다.

이미 국내 애플 스토어에서도 판매중입니다.
 




 모든 아이팟에는 원하는 문구로 각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팟 나노의 정말 앙증맞은 패키지입니다.

 지금 엔가젯을 방문하시면 각 제품의 시연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 출처는 엔가젯과 애플 코리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