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운의 최강 웹브라우저 오페라(Opera)는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강력한 기능들이 많이 포진되어있습니다. 브라우저 기본 검색기능도 여타 브라우저에 비하여 월등한 기능을 보여줍니다.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기를 사용자가 원하는 것으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으며 그때그때 금방 사용 검색기를 바꾸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검색기를 추가하는 기능도 있지만 아직 완전치는 못한 기능으로 보입니다. 곧 국내의 네이버나 다음등의 검색기도 오페라의 기본 브라우저로 활용할 수 있는 날이 올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왼쪽 이미지와 같이 오페라의 주소창 왼쪽에 기본 제공되는 오페라 기본 검색창의 아이콘을 클릭해 주시면 바로 오페라의 기본 검색기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가장 하단에 위치한 검색 엔진 관리를 클릭해 주시거나 환경설정 > 검색 탭을 선택해 줍니다. 기본 제공되는 오페라의 검색기는 Google, Ask, Yahoo, Amazon,Wikipedia, Ebay입니다. 거기다 방문 목록, 페이지에서 찾기 기능도 기본 검색창을 이용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기의 추가기능은 아직 완전치는 못합니다. 하지만 기본 제공되는 검색기의 종류가 다양하므로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활용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검색엔진 하나를 더블클릭하거나 선택한 후 오른쪽의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창이 표시됩니다. 주소, 검색어 항목 등이 보이지 않는다면 자세히>>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기본 검색 엔진 사용 항목을 체크해 주시면 해당 검색기를 기본 검색기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피드 연결 검색 엔진으로 사용 항목을 체크하시면 스피드 연결 화면에 기본적으로 제공 하는 검색기를 해당 검색기로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또하나 상당히 편리한 기능을 하나 더 설명드립니다. 바로 키워드 항목입니다. 이 키워드 항목의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즉 주소창에 원하는 검색기에 지정한 키워드를 입력하시고 한칸 띄고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해당 키워드가 할당된 검색기로 검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오페라의 기본 검색기가 Google로 되어 있지만 바로 Yahoo 검색기를 통해 '미후왕'이라는 단어를 검색하고 싶다면 주소창에 바로  Y 미후왕 이라고 입력하시면 Yahoo 검색기로 검색한 미후왕의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Y는 Yahoo검색기에 할당되어있는 키워드입니다. 키워드는 위에 표시된 창에서 언제든지 임의로 변경하실 수 있으며 환경설정 > 검색 탭에서 언제든지 확인가능합니다. 역시 중독되면 상당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마음껏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오페라(Opera) 10.53은 그 낮은 인지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우수한 웹브라우저입니다. 속도도 어느 브라우저에 빠지지 않으며 특히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한 뛰어난 인터페이스와 기능은 여타 브라우저와 비교가 안 될 정도입니다. 거기다 사파리와 함께 가장 보기좋은 브라우저가 아닌가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 브라우저의 뛰어난 기능을 맘껏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현제 오페라의 10.60 버젼이 알파 버전으로 테스트중입니다. 또 얼마나 향상된 기능들을 보여줄지 몸시 기대됩니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arrestlove.tistory.com BlogIcon 물여우 2010.06.14 01: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엔 네이버나 다음을 추가해서 사용하곤 했었죠. 웹마랑 달리 %s 를 입력해줘야해서 애먹었던 것이 기억나네요.

    • Favicon of https://mihuwang.tistory.com BlogIcon 미후왕 2010.06.14 13: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물여우님 아까 짬나는 시간을 이용해서
      오페라 웹사이트를 방문해 관련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간단하게 검색 엔진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곧 포스팅할테니 기대하세요~~
      ㅋㅋ 사실 저도 기대 안합니다. 하하하
      좋은 일주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