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취미와 문화/즐거운 영상물들

왓치맨속에 애플광고있다!!

 
 영화 왓치맨입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영화입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나뉘어진 영화인 것 같습니다.특히 일반적이지 않은 앤딩에서 특히 호불호가 적나라하게 갈라졌을 것 같습니다. 제 지인들은 일반 적으로 괜찮다는 의견이 많았지만요. 좀 더 불완전한 인간이기에 생기는 고뇌를 이 영화의 영웅(?)들은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영웅상에 각까운 사곳방식을 가지고 있는 나이트아울(다니엘)조차도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이 살해되었다는 것을 알았을 때 분노에 몸을 맏기고말죠. 아마도 현실에서는 완전한 악인도 완전한 선인도 없겠지요. 비 현실적인 소재의 왓치맨은 아마도 이 현실을 이주 잘 표현한 영화가 아닌가 합니다.
 이 영화를 감독한 잭 스나이더감독은 이 전에 '300'이라는 만화의 원작을 성공적으로 영화화했었죠. 영화'300'의 원작 만화, 동명의 '300'은 프랭크뮐러라는 미국출신 작가의 작품입니다. 유명한 씬시티(Sin city : 역시 영화화되었죠.)의 작가입니다. 아마도 잭스나이더 감독은 상당한 만화광이 아닐까 하고 조심스럽게 추측해 봅니다. 영화 왓치맨도 원작인 동명의 만화(라이트 노벨이라고 부르지만 전 만화라는 단어를 몹시 좋아하는 관계로 계속 만화라고 표현하겠습니다.)를 감독이 얼마나 깊이 느끼며 보았는지 영화 곳곳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원작의 분위기를 거의 손상시키지 않는 바탕위에 자기만의 요소를 많이 첨가 했다고 할 수 있겠죠. 특히, 인물들의 개성을 특히 잘 유지 했다고 봅니다. 굳이 대표적인 케릭터를 뽑자면 로어셰크이겠지요. 영화판의 이미지가 좀 더 강해 보이긴 하지만 정말 매력있게 잘 표현했습니다. 만화에서는 불가능했던 만화이상의 가면 표현에서는 정말 그 아이디어에 감탄했었습니다. 그리고 앤딩을 크게 변화 시키지 않고 원작의 분위기를 잘 따르고 있습니다. 이런 앤딩이 엄청난 제작비를 투입한 영화에겐 큰 도박이었을 것임에도 말입니다. 덕분인지 원작의 선정성이나 폭력성, 잔인성도 그대로 보존되었네요. ^_^; 비슷한 장면이지만 영화라 다가오는 자극의 정도가 훨씬 강했지만 말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으라라 생각하지만, 제가 이 영화를 3번째 봤는데 후반부 오지맨디어스의 극 기지에 나이트아울과 로어셰크가 도착했을 때 오지맨디어스가 많은 수의 모니터에 옛날 애플 광고가 등장하길래 심히 놀랐습니다. 예전에 볼 때는 몰랐었는데 말입니다. 아마도 영화가 나온지 시간이 꽤 된데다 그럭저럭 보신분들도 많은 터라 아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아마도 유명 포털사이트에 검색해 보면 많은 양의 글들이 있을 것 같지만 검색해 보진 않았습니다. 그냥 제가 발견한 게 신기해서 올려 봅니다. 아래 화면에서 빨간 반바지를 입고 해머를 든 여성이 나오는 영상이 바로 과거 엄청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던 애플사의 광고입니다.


 오지맨디어스의 시선이 로어셰크와 나이트아울의 뒷모습이 나오는 모니터에 고정이 되어있죠? 그 모니터의 오른 쪽 에 보면 짧은 금발 머리 여자가 빨간 반바지를 입고 양손에 큰 해머를 들고 뛰어 오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 모니터 화면이 바로 애플 광고입니다. 아마 1980년대 나왔던 광고로 아는데요, 그 당시 시대를 앞선 내용의 광고였습니다. 

원작인 만화 왓치맨의 글도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