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셔터 아일랜드(Shutter island)
원작 : 동명의 소설 셔터 아일랜드(Shutter island)- 국내 번역본 제목은 '살인자들의 섬'
  - 이것은 제 생각입니다만 원작소설의 '살인자의 섬'이라는 국내 번역본의 의역 제목은 무척 잘못 된것 같습니다. 의역의 정도도 너무 심할 뿐더러 섬에 수용된 자들은 살인자이기에 앞서 정신 장애를 가진 정신병자들이라는 것에 더욱 주목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감독 : 마틴 스콜세지(Martin Scorsese)
마틴 스콜세지 (Martin Scorsese) / 영화감독
출생 1942년 11월 17일
신체
팬카페
상세보기
주연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Leonardo Di Caprio)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Leonardo Di Caprio) / 외국배우
출생 1974년 11월 11일
신체
팬카페 세기의 미남 디카프리오와 함께
상세보기
 미국의 유명 미국 소설가 데니스 루헤인(Dennis Lehane)의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마틴 스콜세지(Martin Scorsese)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Leonardo Dicaprio)가 다시 한 번 환상의 콤비를 이루어 만들어낸 영화입니다.
 
 사실 이 영화에 관하여 스포일러 없이 포스팅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 같았고 절대 스포일러를 지양해야할 영화인 관계로 포스팅을 매우 망설였지만 결국 키보드를 두드리고 있습니다. 단, 약속하건데 스포일러는 없습니다. 전 스포일러가 싫거든요. 이 영화에 관한 좀 더 깊은 이야기는 훗날을 기약해 보고자 합니다.

 두 말할 필요없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신들린 연기와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는 스토리 전개, 진중하고 집요하게 다룬 인간의 내면, 아름다우면서도 섬뜩한 배경의 섬과 그 분위기를 200% 업 시켜주는 뛰어난 배경음악이 어울어져 거장 마틴 스콜세지의 손에 의해 또 한편의 깊이있는 영화가 탄생했습니다.

 뭐니뭐니 해도 이 영화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관객을  압도하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연기입니다. 원래 영화 배우 초년시절부터 출중한 연기력을 뽐냈던 그는 한때 너무도 눈에 띄는 외모에 의해 그 연기력이 감추어졌던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연기자로서 연륜과 그의 배우로써의 뛰어난 자질을 알아본 마틴 스콜세지와의 만남이 그의 연기력을 계속해서 향상시키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영화에서 한 층 성숙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연기력이 그의 외모를 몇 배 앞질렀다는 것을 느끼게 해 줍니다. 언제부터인가 이런 진중한 성인 남성의 연기를 멋지게 소화해 내는 배우로 인정받기에 충분한 배우로 거듭난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로버트 드니로(Robert De Niro)의 뒤를 잇는 배우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이니까요.

 뛰어난 음향 효과도 영화에 몰입도를 한 층 높여주는데 크게 한 몫을 합니다. 때론 등골을 오싹하게, 때론 긴박한 긴장감을 느끼게, 그리고 때론 가슴을 저미게 해 주는 매우 뛰어난 배경음악은 영화를 몇배 돋보이게 해 주었습니다. 

 인간 내면의 슬픔이나 분노, 공포등을 집요하고도 진중하게 담아낸 영화 그것이 바로 오늘 포스팅한
셔터 아일랜드(Sutter island)
입니다.
 
 여담이지만 제가 집 근처의 영화관을 찾아 오늘 아침 이른 시간을 이용해 이영화를 오랜만에 혼자 조조로 몰입도 100% 감상하였습니다. 거의 저 혼자 영화관을 점령하다시피 하고 감상하였는데요 영등포CGV THX음향 시설은 정말 우수한 음향 표현 능력을 보여줍니다. 영화에서 음향효과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덕분에 엔딩 크레딧까지 정말 기분 좋고 여유롭게 감상하였습니다. 


THX인증 음향시설이란? 

 THX란 루카스 필름애세 만든 영화 관련 규격입니다. 감독이 표현하고자 하는 영상과 음향을 지원하고 있다는 인증입니다. 일반적으로 음향효과 규격으로만 알 고 있으신 분들이 많지만 음향과 영상 모두 규격이 존재합니다. THX승인 기관에 일정 금액을 주고 THX기관의 검사관들이 직접와서 인증 가능한 시설 환경임을 공인하면 THX인증이 부여 됩니다. 현재 한국에는 진주에 있는 엠비씨와 영등포CGV 두 곳 만이 THX규격 인증을 통과한 시설입니다. - 위키백과의 내용을 참고 하였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