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멀티 미디어 스트리밍 기기 크롬캐스트(Chromecast)를 한국에서 오늘(2014년 5월 16일)부터 판매가 시작되었다. 2013년 7월 미국에서 소개되고 판매된 이후 거의 10달여의 시간이 흐른 후이다. 주로 모바일 기기나 구글 크롬 브라우저가 작동되는 대부분의 기기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트리밍 서비스와 더불어 제공되는 온라인 콘텐츠 사용이 주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다. 



 사용도 무척 간편해 보이고 엄지손가락 크기로 작아 부담없이 거치해 사용할 수 있다. HDMI기능이 있는 TV의 HDMI 포트에 연결하고 USB포트를 통해 전력을 공급받는다. 

 

 대체로 기능적으로는 이미 꽤 오래전 발매된 애플TV와 비교 대상이 될 만큼 흡사하다. 자세한 기능상 차이는 직접 사용해 보지 않으면 알 수 없겠지만 애플TV를 사용하고 있는 내가 보기에는 정보상으로 알 수 있는 기능 차이는 거의 없다고 보아도 무방하겠다. 애플 TV에 비해 직접 전원 기능이 없는 대신 부피가 무척 작고, 가격도 싸다. 한국에 정식 서비스되지 않은 애플TV(몇가지는 영문으로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에 비해 크롬캐스트는 정식서비스되는 인터넷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 OS X와 iOS 기기만 호환되는 애플TV와 달리 크롬캐스트는 크롬 OS, 안드로이드는 물론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윈도우와 iOS, OS X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다양한 브랜드의 TV와 얼마나 호환성이 완벽할지와 어느정도 믿을만한 안정성을 가지고 있을지에서는 크롬캐스트가 불안 요소를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신고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Zimly 2014.05.16 13: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크롬캐스트 관련 게시물들을 검색하다 조심스레 한 마디 드리고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
    저희는 Zimly라는 서비스입니다. Zimly는 PC에 있는 음악, 영상을 모바일 기기에서 스트리밍 재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인데요, 이번에 크롬캐스트 국내 정식 발표와 함께 크롬캐스트 호환 기능도 제공해드리게 되었습니다. 크롬캐스트에서 지원하지 않는 일종의 틈새 기능이라고 할까요, PC에 있는 동영상을 Zimly을 거쳐 크롬캐스트로 직접 큰 화면 TV에서 보실 수 있도록 해드리는데요, PC 컨텐츠를 TV로 재생하시고픈 필요를 저희 Zimly를 통해 해소해주시길 바랍니다. 사용해보시며 문제점이나 건의해주실 부분이 있으시면 거침없이 쓴소리도 해주시길 부탁드리구요.^^; 사용자분들의 많은 말씀 새겨담아 더 나은 앱이 되도록 개선하나가도록 하겠습니다. http://zim.ly를 방문해주세요. 그리고 안드로이드, 아이폰용 Zimly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셔서 체험해보세요.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