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이폰4를 받았습니다. 어머니가 제가 사용하던 아이폰3GS를 사용하고 싶으시다기에 승계기변으로 예약했습니다. 1차 예약자라 오늘 아침 10시 초금 넘어서 도착했다고 합니다. 집에 들어와보니 있더군요. 약간 실망스러운 것은 저같은 경우 택배 수령했는데 포장이 어설퍼 아이폰 박스가 약간 훼손되었다는 점입니다. 일단 아이폰4를 개통하기 위해 현재 KT에서 아이폰4 전문 상담 번호인 02-2040-5173에 전화 통화를 했습니다. 이쪽은 예상대로 상당히 바빠보였습니다. 아직 직원들이 아이폰4 개통에 관련한 전반 지식이 부족한 상태라 약간의 헤프닝을 뒤로 하고 개통에 성공했습니다. 개통 성공까지 약 3~4번을 통화한 것 같습니다. 평생 요금제의 경우 아무런 기기 가격 할인 해택이 없습니다. 아이폰 4 16G 같은 경우 다달히 약 3만4천원 가량의 기기값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 점 참고하세요. 저는 i-슬림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3G로 데이터를 사용할 일이 적기때문입니다. 전화 통화나 문자 사용량도 그리 많지 않으므로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하였습니다. 
 간단히 소감을 말해보자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기기라는 것입니다. 이미 아이폰3GS에도 상당히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던 터라 더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아이폰4에 당연히 만족하게 되더군요. 그리고 중요한 데스그림!!!........그동안 언론에서 그렇게 떠들어 주시던 이 결함(?)은 아무리 이래저래 해봐도 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것입니다. 언론의 비 공정성이 적나라하게 들어나는 순간입니다. 왜곡되거나 잘못된 지식을 열심히 유포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간단히 동기화를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제 동기화 환경은 윈도우즈가 아닌 Mac OSX 입니다. 


 아이폰4와 아이이튠즈를 USB로 연결하면 동기화가 진행됩니다. 첫 동기화가 되겠죠? 처음으로 뜨는 메시지 창은 KT 사엄자 네트워크 등록입니다.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선택해 주세요.



  새로운 iPhone 시작하기 화면입니다. 계속을 클릭해 주세요.



 사용권 계약에서 계약 내용을 읽고 동의한다면 체크 박스를 체크 하시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아이튠즈 계정 화면입니다. 첫 아이폰4 사용자라면 애플 아이튠즈 계정을 새로 만듭니다. 기존 아이폰3GS 사용자의 경우 원래 가지고 있던 계정을 이용합니다. 국가는 Korea Repubric Of



 처음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바로 동기화가 시작되고 기존 아이폰을 동기화 하던 분들은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 점은 무척 편리한 기능입니다.상단에서 다음 백업에서 복원을 선택하시면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이 컴퓨터와 동기화 되어있던 데이터를 그대로 아이폰4에 옮겨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락처, 사진, 음악, 동영상, 앱 등을 기존 사용하던 상태와 완전히 동일한 환경으로 아이폰4와 동기화 해 줍니다. 화면에 배치된 앱들도 기존 아이폰과 동일한 배치로 동기화되어 달리 정리해 줄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오랜 시간 기존의 아이폰을 사용해 오신 분들은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해 주는 유용한 방식입니다.

 이번 아이폰4가 발매되고 현재 아이폰4를 수령 개통, 동기화하는동안 몇가지 느낀 바가 있습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첫째로 과연 애플이다. 둘째로 KT 서비스는 아직 많은 발전이 필요하다. 셋째로 국내 언론 문화에 대한 실망이 크다. 이렇게 세가지 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시간 관계상 여기까지만 이야기 하고 더 많은 이야기는 나중으로 미루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