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아이폰과 놀자

아이폰4 첫 개통후 설치해 볼만한 무료 앱 20개 추천!


 
현재 많은 분들이 아이폰4를 예약하시고 목빠지게 개통을 기다리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어떤 분들은 저 처럼 아이폰4를 이미 개통하셔서 재미있게 가지고 노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아이폰4를 통해 처음으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아이폰4의 특징이나 개성을 느껴볼수 있는 무료 앱 몇가지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제가 추천해 드리는 앱들은 제가 사용중인 무료앱 중에서 아이폰4의 특징을 잘 살렸고 사용도 간편한 것들로 추려보았습니다. 아이폰은 현재 25만개가 넘는 앱(어플, 응용프로그램, App, Application program, 이하 앱)이라 불리는 프로그램을 보유한 소형의 휴대용 컴퓨터입니다. 각자 개성에 맞게 25만개가 넘는 앱들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앱을 골라 설치해 사용하는 재미가 큰 특징입니다. 오늘은 이런 재미를 느끼기 위한 첫발을 내딛는 분들을 위해 마련해 보았습니다. 25만개가 넘는 앱들 중에서 20개 무료앱을 통해 아이폰4와 좀 더 빠른 시간안에 친해져 보시길 바랍니다. 소개한 앱들 중 사용법에 관하여 제가 포스팅한 글이 있다면 링크해 놓겠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아이북스(iBooks) - 아이북스는 아이폰의 OS가 iOS4로 업그레이드되면서 기본 앱으로 무료 배포된 앱입니다. 아이폰을 이용해 전자책을 볼수 있는 앱으로 사용도 간편하고 기능도 무척 충실합니다. 전자책 파일 뿐 아니라 PDF파을도 볼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쇼고객센터 - 아이폰에 불만을 느끼는 분들중 아이폰이 한 국가에 한 곳의 통신사를 통해서만 아이폰을 서비스하는 정책에 단점을 지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선택권이야 많을수록 좋은것이야 자명한 사실이지만 좋던 싫던 아이폰을 사용하려면 KT 통신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KT의 아이폰 통신 서비스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KT 공식 쇼고객센터앱입니다. 요금조회나, 데이터 사용량등의 조회는 물론, 스펨 문자나 피싱 전화들도 사용자가 직접 걸러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아이폰 사용자라면 아마도 필수로 설치하게 될 앱이 아닌가 합니다.


3. 스캔서치(ScanSearch) - 스마트폰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은 증강현실이라는 단어를 자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책이나 CD등을 스캔해 정보를 알아내고 하늘을 향하면 날씨정보가 표시되며 근처의 은행, 음식점, 관공서등의 위치가 표시되는 신통방통한 기능입니다.아이폰의 가장 유명한 증강현실 앱이라면 스캔서치를 들 수 있습니다. 처음 접하는 분들은 상당히 신기하고 재미있고 유용한 앱입니다.


4. Daum 지도 - 국내 지도 웹 서비스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다음 지도 서비스와 연동되는 앱입니다. 아이폰의 GPS 기능을 활용하여 길찾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기본 앱중에도 지도 서비스가 있습니다. 구글(Google)의 서비스와 연동되는 것으로 이 기본 지도 앱과 Daum 지도 앱만 있다면 아이폰의 GPS 기능을 이용해 국내에서는 왠만한 장소는 쉽게 찾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5. Gyroscope - 이 앱은 아이폰4에 처음으로 탑제된 자이로스코프(Gyroscope)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앱입니다. 3차원 공간의 위치를 아이폰4가 인식하는 기능입니다. 아이폰 3GS에서 기울기만을 인식하는 성능에서 한 단계 발전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달리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아이폰4에 새로 추가된 자이로 스코프 기능을 체험해 보고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앱입니다.


6. 에그몬(Eggmon) - 상품의 바코드를 스캔하여 해당 상품의 정보를 웹상에서 찾아내 보여주는 역시 신통방통한 앱입니다. 아이폰 하나만 있으면 바로 가격비교가 가능함으로 재미도 있고 알뜰한 쇼핑에 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7. 케이웨더(Kweather) -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날씨 앱이 조금부족하다싶으면 이 케이웨더 앱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좀더 자세한 날씨를 알 수 있습니다. 일기 예보 방송도 동영상으로 제공됩니다.



8. Flashlight - 아이폰4를 손전등으로 만들어주는 앱입니다. 아이폰4에 새로 장착된 후면 카메라의 플래쉬를 사용해 어둠을 밝히는 기능을 합니다. 뿐만아니라아이폰 액정의 불량화소를 찾아볼 수 있는 기능도 있으므로 처음 아이폰 4를 개통한 분들은 한 번 씩 검사해 보시길 바랍니다.





9. 세계의 명화 - 아이폰의 앱들 중에는 교양과 관련한 것들도 다수 존재합니다. 유명한 명화들을 보고 그와 관련한 교양 지식도 쌓을 수 있는 유용한 앱입니다. 유명한 웹 백과사전 위키백과(Wikipedia)에서 제공하는 앱으로 내용은 무료임에도 상당히 방대한 편입니다.


10. Finger Piano Lite - 아이폰의 확장성을 잘 보여주는 앱들중 하나입니다. 아이폰을 악기로 변신시켜주는 앱들이 많지만 가장 대표적 악기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피아노의 기능을 보여줍니다. 뿐만아니라 가벼운 게임을 통해 핑거 피아노 연주를 손에 익힐 수도 있습니다.




11. Twitter -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히트를 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트위터의 공식 앱입니다. 트위터는 특성상 스마트폰과 궁합이 그만입니다. 덕분인지 현재 국내 스마트폰 대중화의 물결과 함께 많은 이용자가 즐기고 있기도 합니다. 소개해 드린 것은 트위터의 공식 앱이며 국내의 많은 분들은 트위터 코리아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 같은 경우 아직 트위터 초보이긴 하지만 처음부터 이 앱을 사용했더니 익숙해져 버리고 말았군요. 하지만 역시 아직 트위터에 대한 감이 잘 생기지는 않고있습니다. ㅋㅋ


12. 사상오행 - 아이폰에는 다수의 점보기 앱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가장 내용이 충실한 것은 이 사상오행이 아닌가 합니다. 어디까지나 재미로 사용하기에 좋은 앱입니다. 너무 맹신하시진 마시길...





13. PhotoFunia - 이 앱은 사진에 독특한 효과를 줄수 있는 앱입니다. 이미 아이폰의 앱 전에도 웹서비스로 많은 인기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등을 이 앱을 이용해 재미있는 효과를 부여해 보세요. 무척 재미있습니다.



14. PS Express - 이것은 이미 대중화 되어버린 뽀샵질의 대명사 어도비(Adobe)사의 포토샵(Photoshop) 아이폰 앱 버전입니다. 물론 컴퓨터 상에서 행하는 작업에 비해 많이 축소되어있지만 역시 상당히 유용한 편입니다.


15. 푸딩얼굴인식 - 현재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앱입니다. 얼굴 사진을 이용해 닮은 연예인을 찾아 보여줍니다. 대충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 지는 이해가 됩니다. 역시 재미로 사용하기에 좋은 앱입니다.





16. Epic Citadel - 아이폰의 엄청난 성능에 입이 딱 벌어지게 만드는 놀라운 앱입니다. 유명한 3D 그래픽 물리 엔진인 언리얼 엔진을 아이폰에 적용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제작된 무료 앱입니다. 성 내부를 돌아다니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된 앱입니다. 뭐 한 번 해 보면 감탄이 절로 나오는 놀라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조그마한 스마트폰인 아이폰이 표현할수 있는 그래픽의 극한을 보여줍니다. 아이폰을 처음으로 사용해 보는 것이고, 아이폰의 성능을 체감해 보고 싶으시다면 꼭 설치해 보세요.

17. GodFinger - 이 앱은 아이폰의 특성을 잘 활용한 개성 만점의 톡톡튀는 아이디어 게임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여러분은 손가락 신이 되어 자신의 세계를 만들어 나가고 추종자들을 돕거나 괴롭힐 수도 있습니다. 정말 재미있는 게임으로 현재 한국 계정에서는 다운 받을 수 없으므로 미국 계정을 따로 만들어 설치해 보세요.

18. CreepyCave - 단순하고 간단하게 아이폰의 기울기 감지 센서의 기능만으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아이폰의 기울기 감지기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해 주기도 합니다. 주인공은 점프에 천재적인 재능을 가진 안경 노인입니다. ㅋㅋㅋ 재미있으니 한 번 해 보세요.




19. BloodRush Lite - 역시 아이폰의 조작 특성을 잘 살린 게임입니다. 순발력과 아이폰 조작 지식만 있으면 즐길 수 있는 간단한 게입니다. 제가 컴퓨터와 친해진 첫 계기가 게임이었는데 많은 분들이 같은 계기를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아이폰과도 게임을 통해 친해지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20. Resident Evil 4 - 일본 캡콤사의 인기 게임인 바이오 헤저드의 북미판 제목은 레지던트이블입니다. 시리즈의 4번째 이야기를 아이폰화 한 것입니다. 역시 아이폰의 그래픽 성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무료 앱입니다. 다시금 느끼는 것이지만 일본의 유명 게임회사 닌텐도가 아이폰을 라이벌로 여기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앱들중 무료 이며 또 아이폰의 특성을 잘 살린 앱들로 소개해 보았습니다. 처음으로 아이폰 4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위의 앱들만으로도 아이폰의 특성을 거의 파악하실 수 있으리라고 봅니다. 위의 몇몇 앱은 국내 계정으로는 다운 받을 수 없습니다. 미국 계정을 또 하나 만들어 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덤으로 일본 계정도 만들어 보세요. 계정 생성 방법도 나중에 시간을 내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