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아이폰과 놀자

아이폰 무료 앱 73 - 액션과 RPG 요소가 결합된 게임 Death Knight


 액션과 RPG의 요소가 결합된 소위 액션 RPG 게임은 오랜 시간 게임 매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게임 장르입니다. 한때 비디오 게임이 전성기를 이루던 시절 정말 수를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양의 액션RPG 장르의 게임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지만 현재는 하드웨어의 엄청난 발전과 더불어 게임의 장르거 거의 붕괴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장르가 바로 액션 RPG게임입니다.

 Death Knight는 한국 아이튠즈에는 등록되어 있지 않으므로 미국 아이튠즈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Death Knight는 바로 이런 액션RPG의 장르를 가지고있는 게임입니다.


 기본적인 게임 룰은 맵상의 스테이지를 하나씩 클리어 해 나가는 형식입니다. 스테이지 중간에는 적들을 쓰러트리고 번 돈으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상점이 존재합니다. 


 좌측의 터치패드로 주인공을 조종할 수 있으며 우측에는 공격 버튼과 방어 버튼이 있습니다.


 방패를 장비하고 있다면 방어버튼을 이용해 전면의 적들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습니다.


 터치패드의 방향을 입력한 상태로 방어버튼을 터치하면 해당 방향으로 구르기 회피동작을 합니다. 적의 공격이나 포위를 피할 때 유용한 기술입니다.


 스테이지에 정해진 적들을 모두 물리치면 스테이지 클리어 됩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상금으로 아이템 상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무기를 구입하거나 방어구를 업그레이드, 에너지 회복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의 버튼을 이용해 아이템을 장비할 수 있습니다. 총 세개의 무기를 장비하고 게임중 변경해 가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중 우측 상단에 무기 변경 버튼이 나타납니다.


 스테이지와는 별개로 맵상에 위치하는 아레나에서는 적들과 싸우고 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반부터 강력한 적들이 나오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무기는 여러 종류를 사용할 수 있지만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방패와 함께 사용하는 것, 양손을 이용해야하는 무기, 그리고 원거리 무기입니다. 방패와 함께 사용하는 무기는 방패를 사용할 수 있고 공격이 빠른 반면 위력이 약합니다. 양손 무기는 방패를 사용할 수 없으며 공격이 느리지만 가장 강력한 공격과 넓은 공격 반경을 보여줍니다. 원거리 무기는 가장 느리고 약하지만 가장 긴 사정거리를 가진 공격이 가능합니다. 


 간혹 보스급의 강력한 적이 등장합니다. 강력한 내구력과 특수 기술이 특징입니다. 주인공 역시 무기에 따라 강력한 특수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수기술이 있는 무기를 장비하면 하단 우측에 특수 기술 버튼이 나타납니다. 이 버튼을 터치하면 특수 기술이 발동되고 다시 사용 가능할 때까지 시간이 필요합니다. 

  Death Knight는 무척 재미있는 액션RPG 게임입니다. 보기좋고 뛰어난 2D 그래픽과 좋은 타격감 다양하고 아기자기한 즐길 거리가 특징입니다. 하지만 너무 오랜 시간 발달되어 온 터라 더이상 새로운 점을 찾아보기 힘든 액션RPG 장르인 만큼 이 게임만의 특이할 많나 요소를 찾기 힘들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