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아이폰과 놀자

아이폰 무료 앱 74 - 고양이와 함께 즐기는 퍼즐 게임 Cat Physics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카테고리는 무엇일까요? 아마도 게임 카테고리일 것입니다. 대부분 가장 많은 수의 게임 카테고리 앱이 아이튠즈 순위의 상위를 차지합니다. 또한 게임 카테고리에서도 유독 많은 수 개발되고 다운받아지는 것이 바로 퍼즐 게임입니다. 아이폰의 특성상 가장 알맞은 게임 장르는 아이폰의 작은 화면에서도 간편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퍼즐 게임인 것 같습니다.
 Cat Physics는 한국 아이튠즈에는 등록되어 있지 않으므로 미국 아이튠즈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앱스토어의 앱 가격들은 유동적이므로 제가 소개해 드리는 무료앱은 언제든 유료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Cat Physic간편한 조작을 활용한 퍼즐 게임입니다.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쉬운 물리 지식만 있다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의 룰은 간단합니다. 고양이를 터치해 고양이 꼬리의 공을 굴려서 다른 고양이에게 전달해 주면 됩니다. 


 여러가지 난이도의 문제가 주어집니다. 


 공을 꼬리에 쥔 고양이를 터치하면 공을 굴립니다. 굴러가는 공을 여러 도구를 이용해 장애물을 피해서 상대방 고양이에게 전해 주어야 합니다.


 공이 튀거나 공중에서 포물선을 그리는 궤도를 유추해내서 가장 짧은 거리로 이동시켜 상대방 고양이에게 전해질 수록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성공하면 자신이 공을 보낸 궤적이 점선으로 표시됩니다. 좀 더 짧은 궤적을 그리도록 도전해 보세요.


 여러가지 트랩이나 도구들이 등장합니다. 위의 이미지의 경우 스위치를 잘 눌러야 닫혀진 문이 열리고 상대방 고양이에게 무사히 공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공을 튀어오르게 하는 발판도 등장합니다.


 위와 같은 바람개비 트랩도 등장합니다. 타이밍을 잘 고려해 고양이를 터치해야 트랩의 방해를 피해 공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트랩과 도구가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합니다. 
 
 퍼즐게임은 재미도 재미이지만 두뇌 개발에 높은 효과를 보여준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Cat Physics 역시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거나 트랩을 피해 일반적인 물리법칙이 작용하는 공의 움직임을 잘 유추해내는 과정에서 재미와 함께 두뇌개발에도 큰 효과를 보여줍니다. 요즘 아이폰과 많은 시간을 보내는 어린이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이왕 아이폰과 오랜 시간을 보내야 한다면이렇게 유익함과 재미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퍼즐 게임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