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블로그를 시작하고 6개월간 관계를 맺어 온 믹시라 어느정도 정이 들었다면 들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믹시의 상태는 그리 좋지 않습니다. 급기야는 최근 블로그 페이지가 원할하게 열리지 못하도록 발목까지 잡곤 합니다. 믹시 위젯 하나만 문제를 일으킨다면 그냥 울며 겨자 먹기로 위젯을 사용하겠지만 믹시 위젯에 문제가 생길때 아예 제 블로그 페이지가 원활하게 표시되는 것까지 방해를 하고 있습니다. 정말 안타깝습니다.현재 그동안 믹시를 운영하던 Endless 9 님은 새로운 메타 블로그인 올포스트로 자리를 옮기고 새로운 운영진이 믹시를 이어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운영진에게 믹시 운영이 아직 무리인지 믹시 사용에 큰 불편이 느껴져 안타깝기만 합니다. 계속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면 많은 블로거들이 믹시를 등질텐데 그 동안 믹시를 아끼고 사랑했던 블로거들에게는 참 안타까운 사실인 것 같습니다. 


 최근 티스토리에 기본 제공되는 믹시 위젯을 사용하면 원활히 서비스가 제공되다가 갑자기 믹시 위젯이 열리지 않고 해당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열리는 것 조차 방해하는 치명적인 현상을 보입니다. 그러면 선택할 방법은 하나 믹시 위젯을 표시안함 시키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믹시 위젯이 표시 되지 않는 것은 물론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표시 되는 것 조차 방해합니다. 몇번 이런 현상이 나타났다 사라졌다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럴때 마다 믹시 위젯을 사용했다 안 사용했다를 반복하게 됩니다. 제가 모르는 사이 이런 현상이 제 블로그에 나타난다면 많은 방문자들이 제대로된 페이지를 보지 못하고 블로그를 떠날 것입니다. 정말 심각한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믹시 위젯을 제거 하면 페이지가 바로 빠른 속도로 정상 표시됩니다. 정말 안타깝습니다. 빠른 시일 안에 정상 서비스 되지 않는 다면 믹시를 사용하지 않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현재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것입니다. 운영 주체가 바뀐 뒤로 계속 문제를 일으켜 왔지만 많은 문제가 정상화 된 반면 페이지의 정상 표시까지 방해한 것은 최근 약 몇주 전 부터인 것 같습니다. 좋은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믹시인 만큼 많은 블로거들의 사랑을 받아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로 정상 서비스를 회복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