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8년 태어나 언더본 이륜자동차의 살아있는 전설이 된 혼다 슈퍼커브(Honda Super Cub)! 차대 골격 중추가 하부에 위치하고 바이크의 겉을 감싸는 카울을 최소화한 디자인 형태에서 파생된 단어 언더본(Underbone)! 지금은 하나의 이륜자동차 장르로 자리매김하고 있지만 슈퍼커브가 등장하기 전에는 존재하지 않던 단어였다. 최고의 경제성, 실용성, 내구성, 그리고 누구나 쉽게 탈 수 있는 이륜자동차를 모토로 탄생해 신화적인 성과를 거둔 슈퍼 커브는 최초로 등장한지 약 55년이 흘렀음에도 그 전통을 확고히 유지하면서도 발전과 혁신을 절묘하게 조화시켰다. 물론 우리나라의 대부분은 자장면 배달이 가장 먼저 연상되겠지만 말이다. 현재 국내에서 배달용 이륜자동차로 대표되는 씨티100등의 모델등은 바로 이 슈퍼커브를 모방한 것들이다. 국내의 언더본들도 이 슈퍼 커브의 토대를 발판삼아 뛰어난 경제성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초창기의 슈퍼 커브>


 이번에 혼다 코리아가 이 슈퍼 커브의 정식 판매를 시작하면서 큰 관심을 가지고 있던 나는 결국 구입을 하게 되었다. 지금 소유한 할리데이비슨 스포스터 로드스터와 트라이엄프 스피드트리플이 좀 더 취미 생활에 맞추어져있다면 이 슈퍼 커브는 좀 더 생활에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최근 전원 생활을 시작하면서 이 슈퍼커브의 장점이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 우선 63Km/L에 육박하는 믿을 수 없는 연비와 거의 고려를 하지 않아도 되는 유지비, 공인된 내구성은 생활형 이륜자동차로서, 그리고 가끔의 취미생활로서 절대 손색이 없다. 은근히 정이가는 외형도 큰 매력이다. 110cc 단기통의 엔진이 선사하는 독특한 타는 재미도 적지않다.



 나와 함께 전원 생활을 즐길 혼다 슈퍼 커브 무척 기대되는 이륜자동차이다. 


 참고로 혼다코리아에서 판매되는 슈퍼 커브에 관한 이야기를 몇 가지 하자면 일단, 일본 현지에서 판매되는 슈퍼 커브의 색상은 총 5종인데 반해 국내에 판매되는 것은 2종으로 베이지 색상과 붉은 색상이다. 놀라운 점은 붉은 색상은 국내에만 존재한다는 것이다. 국내의 언더본을 대표하는 색상인 붉은 색상은 혼다 코리아 측의 요구가 수용된 결과라고 한다. 그리고 일본 현지의 슈퍼 커브가 포크휠인데 반해 국내에서는 더 저렴하고 유지 관리가 유용한 휠로 변경되었다. 역시 혼다 코리아의 요청에 따른 결과이다. 마지막으로 슈퍼 커브의 놀랍도록 싼 가격에 관한 이야기다. 어떻게 이 처럼 저렴한 가격이 가능한 것일까? 혼다 코리아 측의 말에 따르면 국내에 들어오는 슈퍼 커브는 일본 현지의 슈퍼 커브와 다르게 혼다 중국 공장에서 생산되는 것이라고 한다. 때문에 일본에서 직접 생산되어 판매되는 일본 현지의 슈퍼 커브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이 가능하다. 만약 일본 현지 슈퍼 커브를 국내에 들여온다면 300만원 넘어서는 가격이 책정될 수 밖에 없다고 한다. 설계상으로나 부품 재료에 차이는 거의 없지만 아무래도 중국산 슈퍼 커브가 약간 더 마감이 부실할 수 있다고 한다. 



<할리데이비슨 로드스터와 한컷! 은근히 잘 어울린다. 스피드트리플만 돌아오면 나의 세 이륜자동차가 함께 하는 모습을 즐길 수 있을 텐데>

 

<성격상 설명서는 꼭 읽어보는 편!!>


<내가 타면 마치 장난감 이륜자동차 같다는 평을 많이 듣고 있다. 내가 생각해도 나한테 잘 어울릴 이륜자동차는 아닌 것 같다.>


2013/06/30 - [이륜자동차 일기] - 다시 돌아온 언더본의 전설 혼다 슈퍼 커브 Honda Super Cub


2013/06/30 - [이륜자동차 일기] - 다시 돌아온 언더본의 전설 혼다 슈퍼 커브 Honda Super Cub


+ Recent posts